Blog

1

07 Feb 가장 어려운 커리큘럼(AP)에 왜 도전해야 하는가?

“most selective”하다는, 즉 가장 입학이 어려운 대학들은 지원자들이 자신들의 고등학교에서 제공되는 가장 어려운 커리큘럼을 수강하였는지를 보고 싶어합니다. 물론 이것 하나로 지원자를 판단하는 것은 아니지만, 도전적인 커리큘럼은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경쟁이 치열한 대학이, 고등학교에서도 치열하지 않게 공부한 지원자를 선호할 리가 없겠지요. 게다가 같은 고등학교에서 동일한 대학에 여러 명이 동시에 지원한다면 대학은 그들 중에서 학업적으로 더 뛰어나고 열심히 생활한 것이 보이는 학생을 선발하게 될 것입니다.

 

물론 이런 “rigorous curriculum”을 모든 학생이 다 이수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이런 고난이도의 수업을 수강하는 것이 다른 일반 수업 준비도 못할 정도의 영향을 미치는 역효과를 낸다면 다른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각자의 능력과 목표에 맞게 계획을 세우고 선택하여야 함은 두 말 할 필요가 없습니다.

또한 이러한 수업들을 많이 들어서 중한 workload가 감당이 되는 학생이 아니라면, 자신의 관심이나 전공과 동떨어진 과목까지도 높은 수준으로 수강하여야 한다는 강박관념을 떨쳐버려야 합니다. 예를 들어 화학공학에 뜻이 있는 학생이라면 AP Physics, AP Chemistry 등을 모두 수강한다면 좋겠지만, History 전공할 학생이 무리하여 이 과목들까지 AP과정을 이수할 필요는 없습니다.

 

지난 번에 이어 오늘도 몇 가지 전공을 위한 추천 AP 코스를 올립니다.  

Accounting 

AP Calculus AB

AP Calculus BC

AP Macroeconomics

AP Microeconomics

 

Chemical Engineering 

AP Biology

AP Calculus AB

AP Calculus BC

AP Chemistry

AP Computer Science A

AP Computer Science Principles

AP Environmental Science

AP Physics C: Electricity and Magnetism

AP Physics C: Mechanics

 

Criminal Justice 

AP Psychology 

AP Statistics

**이 글의 저작권은 제타에듀컨설팅에 있습니다. 제타에듀컨설팅의 허락 없이 복사, 인용, 발췌함을 금합니다.


이름(필수)

이메일(필수)

핸드폰 번호(필수)

상담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