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800px-Bookshelf

11 Mar 개정 SAT와 독서의 중요성

3 5일에 개정 SAT 첫 시험이 있었습니다.

 

계속 수정이 있겠지만, 개정된 SAT의 가장 큰 변화는 단어 부분입니다. 그 동안 SAT는 일상생활에서 자주 사용하지 않는 전문적인 단어문제가 출제되었는데, 개정 SAT에서는 학생들이 대학과 일상생활에서 자주 사용하는 단어가 출제됩니다. 또한 개정된 SAT 독해 부분에서는 지문의 난이도는 다소 쉬워졌지만 단어의 뜻이나 쓰임새를 문맥 안에서 파악해야 하는 문제가 출제됩니다. 뿐만 아니라 출제범위가 논픽션까지 광범위해져 학생들의 독서량이 더욱 크게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사실 독서의 중요성은 예전 SAT에서도 강조되었던 부분입니다.

따라서 소설뿐만 아니라 잡지나 신문과 같은 정기 간행물을 꾸준히 읽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추천할 만한 것으로 The Economist, Scientific American, Washington Post, New York Times, Time 등이 있습니다. 전부를 다 읽기보다는 관심 있는 내용부터 재미있게 읽기 시작하는 것이 효과적이겠지요.

 

독서는 추론능력과 사고력을 키우는데 가장 중요한 기본이 되며 단기간에 효과가 나타나는 것이 아닙니다. 흥미를 느낄 수 있는 책이나 잡지부터 시작하여 꾸준히 관심 영역을 확장, 심화시켜 나가야 합니다.

ZETA북클럽안내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