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 Aug 갤럽이 조사한 일반 미국인들이 생각하는 최고의 미국대학
미국에서 “가장좋은” 대학은 어디일까요?
이 질문은 참 모호합니다. 왜냐하면 어떤 면에서 좋은지에 대하여 규정 짓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좋은 음악프로그램을 제공하는지, 취업과 관련한 여러가지를 잘 제공하는 학교인지,
노벨상 수상자인 교수들이 많은 학교인지, “가장좋다”라는 것에 대한 제한이 없기 때문입니다.
매년 U.S News & World Report를비롯하여, Forbes, Princeton Review, Payscale등에서는
다양한방법으로대학순위를집계하여발표합니다. 합격률, 보통 1학년이끝난후다시학교로
돌아오는귀환율(retention rate), 졸업률, 교수:학생비율, SAT/ACT 등의평균성적, 동문의평가,
학생한명당강의에지도에쏟는시간등을기준으로삼는경우가많습니다
일반적으로 대중이 생각하는 순위는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갤럽(Gallup)에서는 대중들의 시각에서 어떤 대학이 가장 좋은 대학인지에 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응답자는 가장 훌륭하다고 생각하는 대학 두 개를 선택하였습니다.
답변들 중 명확한, 타의추종을 불허하는 승자가 있는데. 바로 하버드대학입니다.
응답한 미국인들의 25%가 하버드가 미국 최고대학이라고 하였습니다.
다음의 35개의 대학들이 적어도 1% 이상의 응답자들이 “Best in the nation”이라고 언급한
학교들입니다. 이 안에는 아이비리그를 비롯하여 18개의 주립대학이 포함되었습니다.
또한 응답자의 약 1/4은 아래 리스트에 있는 대학들 이외의 대학을 언급하였습니다.
이것은 즉, 매우 적은 인구가 최고라고 생각하는 매우 다양한 대학들이 있다는 것이지요.
**이 글의 저작권은 제타에듀컨설팅에 있습니다. 제타에듀컨설팅의 허락 없이 복사, 인용, 발췌함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