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1

30 Aug 고등학교 때 AP를 이수하고 점수를 받으면 좋은 이유 5가지

만일 AP를 제공하는 학교에 다니고 있다면, 학생들은 그것들을 성공적으로 이수하고 매년 5월 national exam에 응시하여 좋은 점수를 받는다면 대학지원 시는 물론 대학에 입학한 후에도 이익을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IB HL(Higher Level)에서 특정 점수 이상 획득한다면 이 또한 AP와 같은 효력이 있으니, IB 학교에 다니는 학생들에게도 이 글은 해당됩니다.

 

대학 입학담당자들에게 어필 

​대학 지원 시 고등학교의 학업기록(academic record)은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대학의 입학담당자들은 지원자들이 자신에게 주어진 고등학교 교과 과정 속에서 얼마나 스스로 도전하였는지를 보고자 합니다. ​어려운 수준의 코스를 성공적으로 이수했다는 것은 대학에서 충분히 강의를 들을 수 있는 준비가 되었다는 것을 입증하는 것입니다. 고등학교에서 제공되는 “어려운 수준의 코스”라는 것이 바로 AP(Advanced Placement)입니다.

 

대학 수준의 skill을 개발 

​AP 수업은 학생들이 대학 입학 후 첫 해에 경험하게 될 대학 수준의 비판적 사고력과 독해력 그리고 산출력 등을 요구하기 때문에, ​만일 학생이 고등학교의 AP수업에서 높은 수준으로 글을 쓰고 문제들을 풀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면 대학 과정도 성공적으로 이수할 수 있다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비용 절감 

​고등학교 시절 많은 AP 과목을 듣고, 시험에서 4-5점을 획득하였다면 대학에서 한 학기, 또는 1년까지도 빨리 졸업을 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조기졸업이 항상 좋다고만은 할 수 없지만, 비싼 미국대학 학비 부담은 분명히 줄일 수 있습니다. 어느 대학에서 몇 점 이상의 어떤 AP과목을 크레딧으로 인정하는가는 대학마다 다르므로 각 대학의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기 바랍니다.

 

전공을 빨리 정하기 

​AP 과정은 특정 분야에 대한 심도 있는 개론을 제공하며, AP 시험에서 좋은 점수를 받으면 위에언급한 바와 같이 크레딧으로 인정되어 대학의 general requirements를 채울 수 있습니다. 이 말은, AP를 성공적으로 이수하면 대학에서 여러 강의를 골고루 듣고 탐색하여 더 빨리 전공에 대하여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는 것입니다.

 

부전공, 복수전공 가능

부전공(minor)이나 여러 분야에 관심이 있어서 복수 전공(double major)을 생각할 때 유리합니다. AP를 이수하여 면제되는 학점 없이 보통의 학업량으로는 부전공이나 복수전공을 하여 4년 안에 끝낸다는 것은  쉽지 않은 일입니다.

**이 글의 저작권은 제타에듀컨설팅에 있습니다. 제타에듀컨설팅의 허락 없이 복사, 인용, 발췌함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