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1

31 Dec 고등학생으로 미국약대 진학하기

미국 약대에 진학하는 법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하나는 대학 공부를 마친 후 PCAT을 치르고 약대(대학원과정)에 지원하는 방법이고, 다른 하나는 고등학교 때 지원하여 6년 안에 약학 박사학위(Doctor of Pharmacy)를 취득할 수 있는 6년제 PharmD 과정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요즘 제타에듀컨설팅에는 고등학교 때 지원하는 PharmD 과정에 관심을 가진 고등학생들과 그 부모님들의 문의가 많습니다. 사실, 2년의 pre-professional 과정과 4년의 전문과정을 거치는 이 PharmD 과정을 제공하는 학교는 그다지 많지 않습니다 

 

또 그 중에는 국제학생들에게도 SAT를 요구하는 학교들이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나라에서 수능 발표 후 갑자기 미국약대로 진로를 변경하려는 학생들이라면 지금 당장 지원할만한 학교는 2-3곳으로 정해져 있습니다. 그 학교들의 데드라인은 11, 120, 21일 등 대략 지금을 기준으로 10일에서 5주 안에 지원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SAT를 제출하지 않아도 지원 가능한 대학 중 한 곳인 MCPHS, 병원이나 의료기관, 헬스케어 회사들이 많은 보스턴에 위치하여 학생들의 인턴십이나 임상경험, 리서치 등에 있어서 좋은 환경을 제공합니다. 다양한 형태의 배움과 참여, 멘토십의 기회를 가질 수 있는 이 학교에는 현재 총 7,208명의 학생들이 재학 중인데, 이 중 21.2%가 아시안 학생들입니다. 그 외 궁금한 점은 MCPHS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좋을 것이며, PharmD 과정 지원에 관하여는 제타에듀컨설팅과 상의한다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MCPHS에 지원하기 위하여는 지원서와 함께 고등학교 성적표, 수학이나 과학 과목 선생님의 추천서 1, 79점 이상의 토플점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또한 왜 의료보건 쪽의 진로를 선택 하였는지, 그리고 MCPHS에 지원하는 이유에 대해 500 단어 이내의 에세이를 적어야 합니다. 

 

80점 이상의 토플점수를 보유하고, 생물, 화학 등의 성적이 나쁘지 않으며 관심이 있는 분야라면, 내년 가을에 입학 가능한 대학들에 서둘러 지원해 볼 수 있습니다.

 

 

 

**이 글의 저작권은 제타에듀컨설팅에 있습니다. 제타에듀컨설팅의 허락 없이 복사, 인용, 발췌함을 금합니다.



이름(필수)

이메일(필수)

핸드폰 번호(필수)

상담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