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1

02 Jul 고등학생이 할 수 있는 자원봉사

모든 학생들이 자원봉사를 해야만 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대학은 자신의 안위에만 관심이 있는 학생보다는 주변을 둘러보고 함께 성장하도록 나눔과 봉사를 했던 사람을 더 좋아합니다.  

 

고등학생으로 재능과 시간을 타인에게 할애한다는 것이 쉬운 일만은 아닙니다. 그러나 그렇게 함으로써,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 무엇에 관심을 가지고 있고, 어떤 점을 개선하고자 노력하였는지, 얼마나 책임감이 있는지 등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봉사를 할 때는 지속적으로, 적어도 2년 이상 참여하여 기여하고 변화를 이끌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어떤 봉사도 나쁜 것은 없습니다. 그러나 관심을 가지고 있는, 또는 미래에 추구하고 싶은 영역과 관련한 봉사를 한다면 더욱 집중하여 잘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봉사를 할 수 있는 방법과 장소는 매우 많지만, 오늘은 특정 전공이나 관심영역과 관련하여 참여할 수 있는 자원봉사 몇 가지를 간략하게 열거합니다. 물론, 아래와 같은 전공을 원하지 않더라도 관심 있는 분야라면 당연히 참여하면 좋습니다.

 

노숙자 쉼터: 사회복지, 심리학

정치단체/기구: 커뮤니케이션, 정치학, 사회복지

비영리단체(동물, 환경, 정치, 보건 이슈…): 동물학, 환경학, 공중보건

지역구의원이나 정치인 사무실에서의 봉사: 정치, 행정, 마케팅

난민, 이민자 서비스: 심리학, 언어학, 사회복지, , 국제관계

여성쉽터: 여성학(gender studies, women’s studies)

지역사회 담장 그림보수: 미술, 도시계획

복지관 컴퓨터 티칭: 수학, 과학 전공

숲해설, 숲살리기 캠페인: 환경, 생물

고궁안내, 박물관/미술관 도슨트: 역사학, 미술사 

초등학교 튜터링(영어, 수학, 음악, 과학실험 등): 관심 있는 전공

 

**이 글의 저작권은 제타에듀컨설팅에 있습니다. 제타에듀컨설팅의 허락 없이 복사, 인용, 발췌함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