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1

21 Aug 고등학생이 “0-6” 미국약대를 지원하기 위해 필요한 것

미국 약대 진학에 대한 글은 본 블로그에서 여러 차례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오늘은 0-6 약대에지원 하기 위해 어떤 준비를 하면 좋을지에 대한 글을 적습니다. 

 

어느 대학이나 마찬가지이지만, 지원자를 심사할 때, 그 지원자가 학교에 와서 학업을 잘 수행하고 대학이 제공하는 여러 리소스를 잘 활용하고 성숙하고 훌륭한 캠퍼스 커뮤니티의 일원이 될 것인가를 평가합니다. 

 

, Rutgers와 같이 인기 있고 전통적으로 유명한 약대에 들어가기 위하여 GPA course rigor는 약대 지원에서도 역시 놓칠 수 없는 부분입니다.

 

0-6 PharmD 과정은 최근 우리나라 학생들의 관심을 끌고 있는 과정입니다. 0-6 PharmD는 학부 졸업 후 PCAT 시험을 치러서 약대(대학원)에 진학하는 일반적인 약대 진학 과정과는 달리, 고등학교 때 지원하여 6년의 과정을 이수한 후 Doctor of Pharmacy를 취득하는 것으로 시간적으로도 효율적이고, PCAT을 치러서 또 지원을 하는 과정을 생략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https://blog.naver.com/zetaedu1/221310326588

고등학교 때 지원하는 6년제 미국약대 (6년 PharmD 어드미션)
일반적으로는 미국에서 의대, 치대, 약대, 법대 등은 대학원의 개념입니다. 대학4년을 끝내고 들어가는 학…
blog.naver.com

https://blog.naver.com/zetaedu1/221420898330

고등학생으로 미국약대 진학하기
미국 약대에 진학하는 법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하나는 대학 공부를 마친 후 PCAT…
blog.naver.com

 

그렇다면 0-6 PharmD 과정에 지원하고 싶은 고등학생은 무엇을 준비할 수 있을까요? 

 

좋은 GPA + (화학, 생물 등 AP 수업 이수  및 좋은 성적(상위권 약대))

SAT / ACT

건강/보건, 약학 등과 관련된 활동 경험 (인턴십, 봉사, work experience 등)

Chemistry Biology 시험(SAT II 또는 AP ) 결과

관심 있는 연구 분야에 대한 관심과 실험 

 

위의 항목들 중 보통 GPA와 SAT/ACT는 필수사항이며, 나머지는 자신의 의지에 따라 선택할 수 있지만, #3,4,5 역시 자신의 전공적합도를 잘 보여줄 수 있는 요소로 있다면 평가하는데 플러스 요소가 될 것입니다. 

 

미국 약대를 생각하는 학생은 저학년부터 제타에듀컨설팅(070-7825-1122)과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의 저작권은 제타에듀컨설팅에 있습니다. 제타에듀컨설팅의 허락 없이 복사, 인용, 발췌함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