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1

30 Oct 공대 지원자들이 원하는 학교들과 준비 tip

대학에 가서 공학을 전공하고자 하는 학생들이 원하는 학교는 거의 대부분 똑같습니다. 학업적 성취가 탁월한 학생들은 MIT, Caltech, Stanford, UC-Berkeley을 필두로 Harvard, Princeton,  Cornell, Columbia와 같은 아이비리그 대학들에 들어가고자 노력합니다. 이와 함께 조지아텍, 미시건, 카네기멜론, 라이스, 퍼듀, UIUC, 텍사스@오스틴 등도 많은 공대지망생들의 희망대학 리스트에 있습니다. 미국대학에 대하여 좀 더 잘 아는 학생들은 올린공대나 하비머드, 로즈헐먼, 쿠퍼유니온, Texas A&M, 버지니아텍, 캘폴리(SLO) 등에도 관심을 갖습니다 

 

공대 전공 중 요즘 가장 인기 있고 경쟁이 치열한 전공은 단연 컴퓨터사이언스/컴퓨터엔지니어링입니다. 이 외에도 화학공학, 기계공학, 우주항공공학 등에 많은 학생들이 관심을 갖습니다. 그렇다면 이렇듯 많은 학생들이 원하는 공대에 성공적으로 입학하기 위하여 갖추어야 할 것은 무엇일까요? 

 

다양한 학과목에서 골고루 높은 성적을 받고 좋은 GPA를 유지하는 것은 기본이며 중요하지만, 무엇보다도 수학과 과학과목에서 난이도가 높은 수업을 이수하고 좋은 성적을 받아야 합니다. 더 나아가 교내외 클럽이나 조직에 참여하고 발전하는 모습을 보이면 좋습니다. 여름방학을 이용하여 관심 분야에 대해 연구하고 그것을 바탕으로 출전할 수 있는 대회들이 있다면 도전해보면 좋습니다. 또한 수학과 과학 쪽의 각종 대회나 캠프에 도전하고 높은 성취를 이룬다면 더욱 좋습니다. 

 

아직 대학 지원까지 시간이 남아있는 9,10,11학년 학생들은 늦었다고 생각하지 말고 목표에 근접하기 위하여 위와 같이 노력하기 바라며, 구체적인 로드맵 설정이 필요하다면 제타에듀컨설팅과 상의할 것을 권해드립니다.

 

 

**글의저작권은제타에듀컨설팅에있습니다. 제타에듀컨설팅의허락없이복사, 인용, 발췌함을금합니다.



이름(필수)

이메일(필수)

핸드폰 번호(필수)

상담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