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800px-Amherst_College_buildings_-_IMG_6512

26 May 국제학생들에게 재정보조-최고의 대학들

미국에서 공부하고자 하는 국제학생(International Students)들에게 재정보조란, 진학 가능 여부를 결정하는 데에 있어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비행기값 및 생활비 등을 모두 합쳤을 때, 미국에서의 대학생활은 미국내 학생들보다 국제학생들의 경우 더 큰 지출을 필요로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미국 시민권자가 아닌 학생들은 주 재정보조 프로그램에서 도움을 받지 못하지만, 점점 더 많은 수의 대학들이 국제학생들에게 merit-based와 need-based 재정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U.S. News의 연간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375개의 대학들이 50명 이상의 국제학생(학부생)들에게 평균 $18,790의 재정보조를 제공했습니다. 국제학생들에게 재정지원을 제공하는 대학은 전체 대학순위 중 상위권에 해당하는 경우가 많으며, 미국내 최상위권 대학 몇개는 need-blind로 시민권자 및 국제학생 모두에게 재정지원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이는 합격한 학생들 중 재정지원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필요한 만큼의 재정지원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아래의 대학들은 국제학생들에게 Financial Aid을 제공하는 것으로 리스트 상위에 올라 있는 학교들이며, 평균적으로 $50,000을 넘는 Financial Aid Package를 제공합니다.

 

1. Amherst College

2. Bates College

3. Dartmouth College

4. Duke University

5. Harvard University

6. Massachusetts Institute of Technology(MIT)

7. Princeton University

8. Skidmore College
9. Stanford University
10. Trinity College
11. University of Chicago

12. Wesleyan University

13. Williams College
14. Yale University
**이 글의 저작권은 제타에듀컨설팅에 있습니다. 제타에듀컨설팅의 허락 없이 복사, 인용, 발췌함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