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6 May 국제학생들에게 재정보조-최고의 대학들
미국에서 공부하고자 하는 국제학생(International Students)들에게 재정보조란, 진학 가능 여부를 결정하는 데에 있어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비행기값 및 생활비 등을 모두 합쳤을 때, 미국에서의 대학생활은 미국내 학생들보다 국제학생들의 경우 더 큰 지출을 필요로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미국 시민권자가 아닌 학생들은 주 재정보조 프로그램에서 도움을 받지 못하지만, 점점 더 많은 수의 대학들이 국제학생들에게 merit-based와 need-based 재정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U.S. News의 연간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375개의 대학들이 50명 이상의 국제학생(학부생)들에게 평균 $18,790의 재정보조를 제공했습니다. 국제학생들에게 재정지원을 제공하는 대학은 전체 대학순위 중 상위권에 해당하는 경우가 많으며, 미국내 최상위권 대학 몇개는 need-blind로 시민권자 및 국제학생 모두에게 재정지원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이는 합격한 학생들 중 재정지원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필요한 만큼의 재정지원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아래의 대학들은 국제학생들에게 Financial Aid을 제공하는 것으로 리스트 상위에 올라 있는 학교들이며, 평균적으로 $50,000을 넘는 Financial Aid Package를 제공합니다.
1. Amherst College
2. Bates College
3. Dartmouth College
4. Duke University
5. Harvard University
6. Massachusetts Institute of Technology(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