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money-932401_640

09 Nov 국제학생의 재정 지원 받는 방법

국제학생으로 학비 재정 보조를 필요로 한다면 가장 먼저 할 수 있는 것은 학교에 재정 지원(Financial Aid) 신청서를 제출하는 것입니다. 재정 지원에 관한 교내 규정은 학교마다 다릅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국제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재정 지원은 제한적입니다. 재정 지원을 하기에 앞서 각 학교의 규정을 꼼꼼히 살펴보고 필요한 자료들을 미리 모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본인에게 어느 정도의 재정 지원이 필요한지 대학이 결정을 할 수 있도록 가정 재정 상황에 대한 자료를 제출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대학들은 컬리지보드(College Board)의 CSS(College Scholarship Service) 프로파일을 사용하며, 일부 대학들은 자체(Foreign Student’s Financial Aid) Form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이 신청서 외에 별도로, 은행 잔고 증명서(Bank Statement) 등 가정 재정 상황을 보여주는 서류들을 제출해야 합니다.

 

Tuition waivers

여러 주들은, 해당 주의 주립 대학에 다니고 있는 우수한 국제 학생들에게 장학금 명목으로 Tuition Waiver을 제공합니다. 주립 대학에 지원하고자 한다면, 재정 지원을 알아볼 때 tuition waiver을 제공하는 지도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염두에 두어야 할 것은, 대학에서 제공하는 tuition waiver의 대부분은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한다는 것입니다.

 

취업

국제학생을 대상으로 한 취업 기회는 제한적이며, 제공되는 파트타임을 통해 버는 돈은 교육비를 충당하기에 충분하지 않을 것입니다.

F-1 비자를 가지고 있는 non-immigrant (비 이민자) 학생들 중 학업성적이 우수한 학생은, 학교측의 허락 하에 캠퍼스 내에서 파트 타임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캠퍼스 밖에서 일을 하는 것은 학생이 최소 12개월 이상 F-1비자를 소지하고 있었어야만 가능하며, U.S. Immigration and Naturalization Service의 허가를 받아야 하는데, 이 허가를 받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Practical training

국제 학생들은 미국에서 지내는 동안 전공 분야에 관련하여 professional work experience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는 학위를 따는 동안이나 그 이후에 할 수 있습니다. 어떤 종류의 비자를 가지고 있는지, 그리고 관련된 다른 요인들에 따라서 트레이닝을 받을 수 있는 시간이 정해집니다. 대학에서 공부를 시작하기 전에 international student adviser와 이와 관련된 문제를 전반적으로 얘기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 글의 저작권은 제타에듀컨설팅에 있습니다. 제타에듀컨설팅의 허락 없이 복사, 인용, 발췌함을 금합니다.

 

fa 안내문



이름(필수)

이메일(필수)

핸드폰 번호(필수)

상담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