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keyboard-824317_1920

26 Dec 내가 작성한 CSS 프로파일이 과연 제대로 된 것일까?

에세이를 작성하고, 시험점수를 학교들에 리포팅하며, 지원서를 기입하는 것은 학생들이 해야하지만, 컬리지보드의 재정보조(financial aid) 신청 온라인 양식인 CSS 프로파일을 작성하는 것은 아무리 부모님의 수입과 자산에 대한 부가서류를 발급 받아서 그것을 참고하여 적는다 해도 ​학생들이 기입하기에는 너무 어려운 일입니다. 따라서 CSS Profile은 일반적으로 부모님들이 작성합니다. 그러나 작성해보신 많은 분들이 그것이 얼마나 쉽지 않은 일인지를 토로합니다.

​각 카테고리 내의 항목들을 보면 용어가 생소하고 각 항목이 의미하는 것이 정확히 무엇인지 애매한 경우가 있을 것입니다. 영어를 잘 이해한다 하더라도, 이 항목에 이렇게 적는 것이 맞는지 불안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가정의 재무분석은 기본입니다. 가정 내 소득과 자산, 또 그에 대비한 비용을 어떻게 작성하는 것이 최상의 결과를 가져올 수 있는지에 대한 이해가 없이 적는다면 비슷한 가정환경 수준의 학생이어도 같은 대학에서 제공받는 재정보조 수혜액수에 큰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청서를 부모님께서 스스로 작성하신 후 올바르게 적었는지 점검을 해줄 수 있는지에 대한 문의 전화를 받습니다.

제타에듀컨설팅에서는 이런 부모님들을 위하여 CSS Profile 점검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스스로 기입한 CSS Profile이 제대로 작성된 것인지 전문가가 점검해드립니다.

이에 대한 문의는 제타에듀컨설팅(070-7825-1111)으로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