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1

19 Dec 내 스펙으로 지금도 내년 가을 입학하는 미국대학에 지원할 수 있을까?

자신의 스펙과 상황에서 현재 미국대학 지원이 가능한지 궁금한 학생이 있다면 오늘 블로그에서 답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많은 학생들이 미국대학은 여러 가지 요소를 종합적으로 평가하기 때문에 학업부터 비교과 활동에 이르기까지 골고루 잘 해야만 한다고 믿습니다. 또한 SAT ACT와 같은 시험 성적을 반드시 가지고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기도 합니다. 

 

미국 대학 숫자로 보면, 매우 극소수에 해당하는 학교들에는 해당되는 말입니다. 그러나 미국에는 모든 사람이 다 아는 하버드 대학, 예일 대학만 있는 것이 아니고, 좋은 교육을 제공하는 무수히 많은 주립대학, 사립대학, 대형대학, 소규모대학 등이 있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학교를 선택한다면 만족할만한 교육을 받을 것입니다. 

 

저희 아이는 GPA 3.3, Old SAT 1,920인데, 좋은 학교에 들어갈 수 있을까요?” 

- ! 입학하여 충분히 만족하고 다닐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학교들이 많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학교 데드라인이 11일로 알고 있는데 지금 이미 늦지 않았을까요?” 

- 11일 데드라인을 가진 학교들 외에도 롤링 어드미션,(, 특정 데드라인을 내세우지 않고 지원하는 대로

   space availablity에 기초하여 심사하는)을 채택한 훌륭한 학교들이 많이 있습니다 

 

미국대학에 보내려면 학비가 만만치 않은데 저희 아이의 스펙에서도 재정보조가 가능할까요?” 

- , 재정 증명을 잘 한다면 재정보조가 충분히 가능한 학교가 많이 있습니다! 

 

저는 학교 명성이 중요합니다. 누구나 아는 대학에 보내고 싶어요.”  

- 대부분의 학생들은 모두 100위권 내의 이름 있는 대학을 갈 수 있습니다! 

 

“SAT 성적이 없는데 미국대학 진학이 가능한가요?” 

- SAT 성적을 제출하지 않아도 되는, SAT optional 정책을 사용하는 학교들이 많습니다! 

 

이번에 한국대학 재수하였는데 또 결과가 좋지 않습니다. 지금이라도 미국대학에 갈 수 있을까요?” 

- 토플 성적을 보유하고 있다면 가능합니다! 제타에듀컨설팅과 상의하여 내년 가을에 꼭 미국대학 진학의 꿈을 이루기 바랍니다.

 

 

**이 글의 저작권은 제타에듀컨설팅에 있습니다. 제타에듀컨설팅의 허락 없이 복사, 인용, 발췌함을 금합니다.



이름(필수)

이메일(필수)

핸드폰 번호(필수)

상담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