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1

22 Oct 너무나 중요한 미국대학 원서의 액티비티 섹션

 

액티비티 섹션은 지원서 상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특히, 상위권 대학들에 지원할 때는 더욱 그렇습니다. GPA SAT 점수 등과 같이 정량화 되어 보여주는 것은 학생의 학업적인 능력과 노력을 가늠하게끔 할 뿐, 어떤 성격을 지녔고, 무엇에 열정과 재능을 가진 학생이라는 것은 잘 보여줄 수 없습니다. 또한 상위권 대학에 지원하는 학생들의 GPA SAT/ACT, AP 점수 등은 대부분 다 좋기 때문에 그것만으로는 변별력을 갖지 못합니다. 

 

따라서 대학은 각 학생이 수업 외의 시간을 어떻게 보냈는지를 꼭 보고자 합니다. 따라서 학생이 적은 액티비티를 보면 어떤 특성을 가진 학생인지, 우리 학교와 잘 맞을지, 끈기와 리더십이 있는지 등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능동적인 학생인지 반대로 수동적인 학생인지도 보일 것입니다.

 

원서에는 전공 선택뿐 아니라, “우리 학교에서 제공하는 활동 중 관심 있는 것들을 선택하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반드시 그런 것은 아니지만 나중에 대학에 들어와서 무엇을 하고 싶다고 이야기 하려면, 고등학교 4년 간에도 그것을 향한 열정을 보인다면 훨씬 믿음직할 것입니다 

 

원서의 “Activities” 섹션에는 액티비티의 종류와 명칭, 그 안에서의 맡은 역할(position), 참여학년, 참여시간과 주 수, 자신이 활동한 내용에 대한 짧은 설명(커먼앱의 경우 각 액티비티마다 150 characters 이내)을 적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 귀중한 space를 절대로 그냥 날려버려서는 안됩니다. 자신이 했던 가장 핵심적이고 중요한 내용을 정성스럽게 적어야 합니다 

 

액티비티는 GPA SAT 점수처럼 딱 떨어지는 숫자로 표시되는 것이 아니므로 편하게 생각할 수 있지만, 에세이와 더불어서 자신에 대해 알려주는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라는 것을 명심하고 얼리 지원을 앞두고 남은 기간 동안 다시 한 번 자신이 적은 내용을 체크하기 바랍니다.

 

**글의저작권은제타에듀컨설팅에있습니다. 제타에듀컨설팅의허락없이복사, 인용, 발췌함을금합니다.



이름(필수)

이메일(필수)

핸드폰 번호(필수)

상담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