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Ward_Building_060527

03 Dec 노스웨스턴대학, 올해 경쟁 매우 치열할 듯

각 대학들의 얼리지원 결과가 얼마 안 있으면 발표되기 시작할 것입니다.

얼리에 지원한 학생들은 떨리는 마음과 동시에 기대하는 마음으로 기다리고 있을 것입니다.

모두에게 좋은 소식이 있기를 바랍니다.

 

오늘은 미국의 컨설팅업체인 아이비와이즈가 제공한 자료를 통하여 올해 몇 몇 아이비리그 대학들을 포함하여

얼리에 지원한 학생들의 수를 봅니다.

 

얼리넘버class of 2020

 

표에 나온 학교들 중 저널리즘으로 유명한 대학인 노스웨스턴대학 (Northwestern University)이 눈에 띕니다.

올해 노스웨스턴에는 작년 대비 12%나 증가한 수인 3,022명의 학생들이 얼리 디시전으로 지원하였습니다.

2년 전 2,863명의 지원자가 가장 많은 얼리지원자 수로 기록되었는데 그 레코드가 이번에 깨졌습니다.

노스웨스턴 대학 조차도 올해의 이런 큰 증가에 대한 정확한 이유는 찾지 못한 채, 올해 학교 홍보가 매우 잘 된

것으로 파악된다고만 밝혔습니다. 또한 레귤러 디시전에도 매우 많은 수의 학생들이 작년보다 증가할 것으로

예측하였습니다. 이렇게 되면 올해 노스웨스턴의 경쟁은 매우 치열하겠지요.

노스웨스턴은 올해 45-50%의 학생들을 얼리에서 채울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프린스턴대학(Princeton University)도 올해 얼리액션에 작년보다 9.4%나 증가한 수의 학생들이 지원하였습니다.

프린스턴의 입학처장인 Janet Rapelye는 이 증가에 대하여 학교 홍보를 위하여 국내외를 travel하며 홍보한 효과인

같다고 언급하였습니다. 올해 프린스턴 대학은 처음으로 SAT Subject test를 꼭 제출하여야만 하는 요소에서

제외하였습니다. 이것이 영향을 미쳤는지는 알 수 없지만 SAT subject 점수가 자신에 대하여 잘 보여줄 수 없다고

판단한 학생들도 더 용감하게 지원할 수 있었던 것도 증가 원인도 될 수 있겠지요.

프린스턴 대학에 얼리액션에 지원했으나 12학년 1학기 성적 등을 자신의 프로필에 추가하고자

마음을 바꾸어 레귤러디시전으로 지원하고자 하는 학생이 있다면 12월1일까지 학교에 알리면 됩니다.

작년 이 대학의 얼리액션 합격률은 19.9% 767명의 얼리액션 지원자들이 합격의 기쁨을 누렸습니다.

1
*
*이 글의 저작권은 제타에듀컨설티에 있습니다. 제타에듀컨설팅의 허락 없이 복사, 인용, 발췌함을 금합니다.


이름(필수)

이메일(필수)

핸드폰 번호(필수)

상담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