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nyu

12 Sep 뉴욕대 New York University의 Liberal Studies

뉴욕대NYU의 Liberal Studies Program은 메이저 대학교에서 작은 Liberal Art School적인 분위기를 엿보게 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다음은 이 학교 재학생이 NYU의 Liberal Studies Program이 왜 본인의 학업적 목표에 가장 적합한지 설명하는 글입니다.

 

“나는 굉장히 우유부단한 편이라, 대학교를 결정할 때 필요 이상으로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이는 내가 대학교에서 가장 얻고 싶은 것이 학업, 학생 분위기, 위치 등의 여러 요소들 중 어떤 것인지 몰라서가 아니었습니다. 사실 이 모든 것들을 얻고 싶었습니다.

내가 지원했던 10개의 대학들은 공통점이 거의 없었습니다. 규모, 위치, 학생 수 등에서 차이가 있었지만 각각 나와 맞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내가 다닌 고등학교는 (작고, 여자 고등학교이며, 도시 밖에 위치한 학교였습니다) 나를 작은 liberal arts college 환경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해주었고, 이 덕분에 liberal arts 학교의 커리큘럼을 충분히 따라갈 자신이 있었지만, 커다란 도시에서 살고 싶은 열망은 없어지지 않았습니다.

놀랍게도 2년이 지난 지금, 나는 그 두 요소들 사이의 밸런스를 NYU에서 찾게 되었습니다. 나는 현재 NYU의 Liberal Studies Core Program이라는, liberal arts 교육 시스템에 기반한 2년짜리 core program에 속해 있는데, 이는 내게 20,000명 이상의 학부생들이 있는 커다란 대학교에 다니면서도 동시에 작은 liberal arts school에 다니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Liberal Studies 프로그램을 마친 이후에는 NYU의 Gallatin School of Individualized Study라는, 모든 것을 공부해보고 싶은 학생들을 위해 만들어진 프로그램으로 편입할 생각입니다. Gallatin에서 Social Engineering Literature 공부에 집중할 계획인데, 이는 내가 정치 이론에 집중된 디스토피아(Dystopia)와 유토피아(Utopia) 문학을 공부할 것이라는 것을 뜻합니다. 이와 동시에 나는 American Sign Language과목에 cross-school 부전공을 할 계획입니다.

아주 많은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 이것이 내가 NYU를 좋아하는 이유입니다. 내가 관심 있는 여러 분야들을 공부할 기회가 주어지고, 여러 학문 분야를 융합해서 공부할 수 있으며, 이런 공부 방식을 찬성하는 교수진들의 도움이 있기 때문입니다.

사람들이 내게 “왜 NYU가 좋아?”라고 물어볼 때, 학생들이 도시 곳곳을 돌아다녀보고 독립심을 키울 수 있는 open 캠퍼스에 대해 얘기하거나, 해외 13 군데에 분포되어 있는 교환학생 프로그램에 대해 얘기하거나, 유명한 졸업생들에 대해 얘기하지 않습니다. 대신에 NYU는 내가 원하던 모든 것들을 얻은 곳이라고 얘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