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markus-spiske-QozzJpFZ2lg-unsplash (1)

29 Nov 동문인터뷰(Alumni Interview) 준비하기

지원이 끝나면 어떤 대학들은 인터뷰가 가능합니다. 대부분이 optional이므로, 신청하였는데도 인터뷰 연락을 받지 못했다고 불합격이 아닌지 걱정하는 경우가 있는데, 전혀 그렇지 않으니 차분한 자세를 유지하기 바랍니다.

 

특히 alum interview는 지원자가 위치한 지역에 인터뷰가 가능한 해당 대학의 동문이 있을 때 행해지므로 그들의 부재나 스케쥴에 따라 불가능하기도 합니다.

 

인터뷰는 너무 긴장감을 가지고 임할 필요는 없습니다. 많은 인터뷰가 “evaluative & informative” 목적을 같이 가진 것이라 해도 자연스럽게 행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긴장하여 불안정함을 보이지 말고 솔직하고 예의 바르게 임하면 됩니다. 또 중요한 것은 모호하게 이야기 하지 말고 묻는 질문에 대해 정확히 답변이 되도록 명료하게 말하는 점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대학에 대한 아첨의 말보다 자신의 지적관심사(Intellectual interest)가 어떤 것인지와 해당대학의 어떤 특정 리소스가 자신의 지적 성장에 도움이 될 지에 대해 미리 조사하고 이야기 할 거리를 준비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대학은 비슷한 아카데믹 이력을 가진 지원자들 중에 지적인 성숙함에서 큰 차이가 느껴지는, 다른 레벨에 있는 학생을 구별하고자 한다는 것을 기억하기 바랍니다.

 

본 블로그에는 미국대학 인터뷰에 대한 글이 여럿 있습니다. 인터뷰가 예정된 학생이라면 읽어보고  유용한 tip을 얻을 수 있기 바랍니다.

 

미국대학 인터뷰, 어떻게 해야 할까 : 네이버 블로그 (naver.com)

12학년, 여러 가지 대학 인터뷰 : 네이버 블로그 (naver.com)

대학 지원 인터뷰에서 절대 묻지 말아야 하는 .. : 네이버블로그 (naver.com)

 

**이 글의 저작권은 제타에듀컨설팅에 있습니다. 제타에듀컨설팅의 허락 없이 복사, 인용, 발췌함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