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money_4

25 Aug 듀크/노스웨스턴 대학교의 재정보조 – 미국대학 장학금

노스웨스턴 대학교 (Northwestern University)

저널리즘으로 유명한 대학인 노스웨스턴 대학에서는 적은 수의 국제신입생에게 학생의 재정 상황에 기반한 장학금을 수여합니다. 학생들은 대학 지원서를 제출할 때 재정보조 장학금이 필요한 것을 꼭 표시하여야 합니다. 노스웨스턴 대학은 재정보조를 신청한 학생은 그렇지 않은 학생에 비하여 입학 사정 시 불리하다고 명확히 명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첫 해에 재정보조 장학금을 받은 학생들만이 그 다음 해에도 장학금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국제학생도 미국 학생들과 마찬가지로 각 가정의 능력 한도 내에서 교육비에 대한 공헌을 하여야만 합니다. 노스웨스턴 대학은 각 국의 환율 변화나 다른 funding source, 예를 들어 친척이나 기업, 정부 등의 grant의 상실 등에 대한 장학금 변동이 없다고 제시합니다. 

 

2015~2016학년, 69명의 국제학생이 평균 $44,641 금액의 재정보조를 받았습니다.

2016~2017 Total Cost of Attendance Tuition $50,424 을 포함하여 $70,496 입니다.

 

 

 

듀크 대학 (Duke University)

경제학, 공공정책, 정치학, 생물학 등과 함께 대학 스포츠로 명성이 높은 듀크 대학은 합격한 학생에 한하여는 그 학생들이 제시한 필요한 재정 100%를 충족시키는 장학금을 지급합니다. 매년 25-30명 정도의 국제학생이 재정 상황에 따른 보조나 학업/특기 우수성에 기반한 장학금을 받습니다. 만일 국제학생이 재정보조 신청을 하지 않은 채 대학에 지원을 한다면 미국 학생들과 같은 pool에서 심사가 됩니다. 그들은 시민권자/영주권자로 status가 변경되지 않는 한 그 다음 해에도 재정보조 신청이 금지됩니다. 그러나 국제학생이 재정보조를 신청하게 되면, 미국 시민권자와는 다른 pool에서 입학 사정을 합니다. 

 

2016~2017 Total Cost of Attendance Tuition $51,510 을 포함하여 $70,092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