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new-year-4705162_1280

31 Dec 레귤러 지원 마무리 시 꼭 체크할 점

이미 얼리 라운드에 한 개 이상의 학교에 지원을 했던 학생이라면, 또 그 당시에 모든 항목들을 최선을 다해 잘 기입하였다면, 지금 할 일은 각 학교 별 써플에세이들과 이후 업데이트 된 성취나 활동이 있다면 그것들을 조금 수정하는 것뿐일 것입니다.  

 

그럼에도 레귤러 지원을 위한 원서 제출 버튼을 누르기 전에 꼭 해야 하는 것들이 있습니다. 

 

1.

얼리에 지원하여 이미 원서의 기본적인 틀이 완성되어 있는 학생이라 하더라도 커먼앱 전체 항목을 모두 점검합니다. 얼리 이후 업데이트된 시험성적이나 활동, 수상내역이 있다면 그것들을 추가, 수정하여 적습니다. 

 

2.

그 다음에는 학교 별 항목들, 즉 커먼앱을 사용하는 학교라면 My Colleges의 각 대학 이름 아래 Questions라는 특정 학교 별 질문 섹션을 점검하여야 합니다. 재정보조 신청을 하겠다고 표시 하였는지, Fall term 입학에 지원한다고 표시하였는지 등등 올바르게 기입하였는지 살펴봅니다. 

 

3.

또한 옵셔널(optional)로 주어진 학교 별 짧은 에세이나 statement들도 무시하기보다는 작성하는 것이 보기 좋습니다. 한 가지라도 더 자신에 대해 알려줄 수 있는 공간이기 때문입니다. 

 

4.

커먼앱“Additional Info” 항목에 학교에 따라 다르게 알려야 하는 점이 있다면 그 섹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5.

얼리에 지원한 학생이라면 카운슬러가 제출하는 서류들이나 추천서를 작성하는 선생님의 제출현황을 Recommenders 섹션에서 볼 수 있습니다. 선생님과의 커뮤니케이션 오류 없이 지원하는 대학에 본인의 고등학교에서 보내져야 하는 것들이 제대로 제출이 되는지 이 섹션도 다시 한 번 확인해보면 좋습니다. 

 

6.

모든 것이 완전히 되었다고 생각한다면 “Submit” 버튼을 눌러 원서를 제출합니다. 제출 전 Pdf 버전으로 원서를 다시 한 번 확인하도록 나오니 마지막으로 쭉 훑어보고 계속 진행합니다.

 

7.

​원서를 제출한 후 다시 돌아와서 Writing supplement 항목이 있는 학교는 마저 그것도 제출합니다. 이후, 슬라이드룸을 통해 포트폴리오를 제출하겠다고 표시한 학생은 그것도 포트폴리오 데드라인 안에 제출합니다.

위와 같이 하면 원서 제출과정이 모두 끝나게 됩니다. 원서 제출 후 1일에서 1주일 정도 사이에 지원대학으로부터 application status를 스스로 체크하도록 링크를 받게 되니, 그것이 complete 될 때까지 점검하면 됩니다.

 

**이 글의 저작권은 제타에듀컨설팅에 있습니다. 제타에듀컨설팅의 허락 없이 복사, 인용, 발췌함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