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1

07 Jun 리더가 가지는 특징

리더의 특징(The Characteristics of a leader)이라는 글을 읽고 오늘은 그것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그것이 천성적이든 후천적이든 간에 좋은 리더라면 다른 사람들이 그를 따르게 하는 이런 특징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평범한 것 같지만 후천적으로도 키울 수 있다니 연습을 통하여 습관을 들여보면 어떨까요.

 

첫 번째는 호감입니다.

호감을 줄 수 있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공감하고 타인을 이해하는 것도 능력입니다.

호감을 주는 리더는 다른 사람들이 어떻게 반응하는지에 대하여 잘 알고 준비가 가능하며,

가장 적합한 상호교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맞출 수 있습니다.

이 말은 좋은 리더, 호감을 주는 리더는 좋은 의사전달자라는 것이지요.

호감을 주는 리더는 자신의 생각을 성공적이고 효과적으로 이해시킬 수 있습니다.

동시에 카리스마가 있으면서도 주위의 사람들이 다가갈 수 있고 따르는 사람입니다.

 

두 번 째는 성실함입니다.

자신이 하는 일, 특히 책임과 의무가 따르는 일에 대하여 올바른 선택을 하는 사람입니다.

성실한 리더는 단지 사람을 부리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팀으로서 팀원들과 같이 작용하며 그룹의 이익을 위하여 자신의 생각과 관점을 펼칩니다.

양심적이고 성실하다는 것은 결정력이 있다는 말과도 상통합니다.

자신에게 떳떳한 리더들은 그들의 능력과 결정에 확신을 가지고 최선의 결정을 내립니다.

이런 리더들은 자기자신에 대하여나 주변에 대하여도 잘 인식하고 있습니다.

감정을 어떻게 절제하여야 하는지에 대하여 잘 알고 있으며

다양한 상황에 대하여 어떻게 대처하여야 하는지 잘 준비가 되어있는 사람들입니다.

 

세 번 째, 좋은 리더가 갖는 공통적인 자질은 의욕적이고 스스로 동기부여가 되는 것입니다.

의욕적인 리더는 진취성과 결단력을 지닙니다.

이것은 자신 뿐 아니라 타인의 성공적인 삶도 이끌어 줄 수 있습니다.

진취성의 큰 부분은 바로 열정인데 리더가 하고 있는 일에 대하여 열정적이면

주변의 사람들도 전염이 되어 그렇게 하고자 합니다.

이런 리더가 있는 조직은 다른 팀에 비하여 어떤 면에서든 높은 생산성을 보입니다.

 

**이 글의 저작권은 제타에듀컨설팅에 있습니다. 제타에듀컨설팅의 허락 없이 복사, 인용, 발췌함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