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1

13 Mar 리버럴아츠컬리지, 어떤 학생에게 잘 맞을까?

미국대학 학비는 만만치 않은데, 우리는 4년을 투자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 시간과 비용을 투자할 학교를 선택하는 일에 신중해야 합니다.  

 

학생 수가 너무 많아 개인적 어텐션을 기대하기 어려운 환경이 마음에 걸린다면 리버럴아츠컬리지를 고려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많은 수업들이 학생 수가 적어서 자유롭게 아이디어와 지식을 공유하는 토론식 수업이 가능합니다. 

 

학년 당 학생 수가 500명 남짓 하기 때문에 교실 밖에서도 학생들이 대부분 알고 지냅니다. 운둔형 외톨이처럼 숨어서 혼자 대학 4년을 보내기를 원하는 학생이 아니고, 어울리는 것을 선호한다면 리버럴아츠컬리지가 제격입니다. 

 

교수와의 밀접한 교류를 원하는 학생에게도 리버럴아츠컬리지를 추천합니다. 리버럴아츠컬리지의 학생 대 교수 비율은 평균 11:1입니다.  

 

리버럴아츠컬리지의 교수들은 일방적으로 강의만 주입하는 지식전달자가 아닌, 학생들의 질문에 답하고, 학생이 제출한 페이퍼를 꼼꼼히 검토하며, 유익한 읽을거리를 추천해주는 학문의 멘토 역할을 합니다. 

 

그 뿐이 아닙니다. 학생은 교수나 그 가족과 커피나 식사를 함께 할 기회를 갖기도 합니다. 리버럴아츠컬리지의 교수들은 학업적인 지도를 넘어 학생 자체에 대해 관심을 갖습니다. 리버럴아츠컬리지를 졸업한 다수의 학생들이 교수와의 친밀한 관계를 매우 좋았던 점으로 꼽는 이유입니다.

 

리버럴아츠컬리지의 교육은 한 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하는데 있다기 보다, 여러 주제에 조예가 깊은 사람으로 양성합니다. 철학과 생화학도 공통된 토대에서 연결점을 찾을 수 있습니다. 세상과 교류할 수 있는 첨예한 비판적 사고를 할 수 있는 사람으로 준비시킵니다.

 

리버럴아츠컬리지의 교육을 받으며 자신의 생각과 철학을 토론하고 평가하는데 필요한 지식의 폭을 넓힐 수 있습니다. 한 가지에 집중하기 보다 다양한 시각에서 바라보는 분석적인 능력을 습득할 수 있고, 지속적인 토론을 통해 스스로 도전하고, 도전을 받으며 성장할 것입니다. 

 

학부 리서치 기회는 큰 대학에서는 누구든지 쉽게 가질 수 없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리버럴아츠커리지에서 교수는 학생이 활발하게 리서치에 참여하도록 독려하는 것을 그들의 교육적 책임으로 받아들입니다.

 

이와 같은 교육을 원하는 학생이라면 주저 없이 리버럴아츠컬리지를 선택할 것을 추천합니다.  

 

**글의저작권은제타에듀컨설팅에있습니다. 제타에듀컨설팅의허락없이복사, 인용, 발췌함을금합니다.



이름(필수)

이메일(필수)

핸드폰 번호(필수)

상담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