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1

15 Oct 매년 10월15일은 조지아텍(GT) EA 지원마감일입니다.

 

조지아텍은 특히 공학을 공부하는 많은 학생들에게 드림스쿨입니다. 조지아텍은 아틀란타 중심부에서 20-30분 거리에 있습니다. 그럼에도 캠퍼스 안은 공원과 같은 푸른 자연이 펼쳐져 있어서 복잡한 도심의 느낌을 잊을 수 있습니다.

 

조지아텍에는 공학 외에도 건축, 역사, 산업디자인, 뇌과학, 공공정책에 이르기까지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전공들이 있습니다.  16,000명 가량의 학생들이 재학하며 다른 public universities에 비하면 상대적으로 크다고 할 수 없는 학교이지만 교내 프로그램이나 시설 등은 자랑할 만한 것들이 많습니다.

 

재학 기간 동안 최대 3개의 co-op을 할 수도 있습니다. 각 co-op 기간은 한 학기인데, 아틀란타에 위치한 회사들이나, 다른 나라에 있는 회사들에서 정말 좋은 현장 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조지아텍은 해외에 나가 공부할 수 있는 study-abroad 기회도 제공합니다. 사실 학생들이 study-abroad를 원해도 엔지니어링이나 과학 계통 전공 학생들은 그 기간에 제공되는 커리큘럼이 전공을 향한 크레딧과 잘 맞지 않아서 참여하지 못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런데 조지아텍은 전공 공부를 지속할 수 있는 international plan을 제공합니다. 프랑스 Lorraine에 있는 조지아텍 자체에서 운영되는 시설에서 공부할 수도 있고 자신이 선택하여 가는 다른 곳에서도 자신이 계획한 진로를 벗어나지 않고 공부할 수 있습니다.

 

조지아텍에 대한 흥미로운 점은 1996년 아틀란타 올림픽의 모습이 많이 남아있다는 점입니다. 어떤 기숙사나 gym, 그리고 암벽등반, 러닝트랙 등의 레크리에션 시설들은 사실 1996 올림픽을 위해 지어졌습니다. 수영장 또한 다이빙 풀로 그 기간에 만들어지고 사용되었습니다. Gym 근처에는 올림픽 빌리지의 일부가 있습니다. 따라서 이런 예전 역사 속의 한 일부와, 좀 더 건축학적으로 현대적이고 새로운 건축들이 캠퍼스를 이루고 있습니다.

 

다음은 조지아텍에서 발표한 올해 신입생의 프로필입니다. 조지아텍에 얼리액션으로 지원하려는 학생들은 10월15일까지 원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미국 시간으로는 하루 남았습니다. 올해 조지아텍에 지원하는 학생들 모두 건투를 빕니다.

 

조지아텍

출처: https://www.gatech.edu/sites/default/files/documents/georgia-tech-freshman-profile-2018.pdf

**이 글의 저작권은 제타에듀컨설팅에 있습니다. 제타에듀컨설팅의 허락 없이 복사, 인용, 발췌함을 금합니다.



이름(필수)

이메일(필수)

핸드폰 번호(필수)

상담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