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jason-leung-Xaanw0s0pMk-unsplash

17 Oct 미국대학의 메릿스칼라십(merit scholarship)

미국대학의 교육비용은 우리나라 기준으로 보면 매우 높습니다풍부한 인프라로 훌륭한 교육환경을 제공하는 미국대학에 진학하고 싶은 학생들도 학비를 생각하며 주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미국에는 국제학생에게도 재정보조(financial aid)나 메릿스칼라십(merit scholarship)을 제공하는 학교들이 많이 있습니다.

 

재정보조는 학생 가정의 경제상황에 따라 제공하는 보조금입니다.  모든 미국대학들이 국제학생들에게 재정보조를 제공하는 것은 아닙니다특히 주립대학은 국제학생에게 재정보조를 제공하지 않습니다사립대학들도 그 정책(need-blind vs need-aware)과 비율평균액수 등을 살펴보아야 합니다

메릿스칼라십은 일반적으로 학업우수성에 기반하여 주는 장학금입니다학업 외에도 서비스나 다른 영역에서 탁월하거나 기여도가 높을 때 주는 장학금도 있습니다오늘은 재정보조와는 다른, 미국대학의 메릿스칼라십에 대해 알아봅니다.

 

메릿스칼라십은 종류가 다양합니다학업적인 우수함을 전제로 하는 보편적인 장학금부터 여성 과학인재를 위한 장학금모범이 되는 히스패닉 학생을 위한 장학금 등과 같이 수혜자 그룹을 특정한 스칼라십 등 다양합니다.

 

그렇다면 메릿스칼라십을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우선원서 제출 시 자동으로 심사가 되는 경우와 그렇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자동적으로 심사된다면 별도로 할 것은 없습니다원서(여기에서의 원서란 단지 application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지원에 필요한 전 과정, 에세이, 성적표나 추천서, 기타 모든 제출 필수자료들을 포함합니다)에 모든 것을 잘 담아서 제출하면 됩니다.

 

반면, Duke Boston College를 비롯한 여러 대학들은 원서 외에 별도의 merit scholarship application이나 에세이 등을 요구합니다또한 이른 마감일(보통 11월이나 12월 초)을 지정하여 그 안에 제출하도록 하기도 합니다.

 

Tulane University은 자동으로 심사되는 메릿스칼라십도 있으나 Dean’s Honor Scholarship이나 Paul Tulan Award 등은 별도의 자료를 제출해야 합니다.

 

메릿스칼라십은 학비 전액과 그 외 비용을 모두 커버하는 경우부터 단지 몇 백 불또는 몇 천불 정도까지 제공액수도 다양합니다.

 

일반적으로 학교성적, SAT와 같은 시험성적고교 커리큘럼의 레벨 등을 고려하지만 비교과활동커뮤니티서비스리더십 역할과 같은 그 외의 요소들이 포함되기도 하고각 대학들이 비중을 둔 우선순위예를 들면 다양성에 보탬이 될 배경이나 특정 아카데믹 강점 등도 연관될 수 있습니다.

 

메릿스칼라십이라고 하여 항상 “non-need based” 아닙니다어떤 학교들은 지원자가 메릿스칼라십에 심사되고자 한다면 FAFSA CSS Profile 제출을 요구하기도 합니다.

 

어떤 학교들의 메릿스칼라십은 단지 교육비를 제공하는 외에도 여러 가지 혜택이 포함되기도 합니다버지니아대학(University of Virginia) Jefferson Scholarship study abroad 프로그램이나 동문회사에서의 인턴십 등을 포함합니다.

 

이처럼 메릿스칼라십은 시기심사방법제공되는 장학금액수혜택 등이 다양하기 때문에 관심 있는 학생들은 지원하는 대학들에 어떤 것이 있는지 잘 살펴보면 좋을 것입니다.

 

미국대학의 여러 분야에서의 랭킹 집계로 유명한 US News & World Report는 높은 비율의 메릿에이드(merit aid)를 제공하는 학교로 프랭클린 올린쿠퍼유니온튤레인데니슨케이스웨스턴리저브노스이스턴 시라큐스 등의 학교를 꼽았습니다.

 

**이 글의 저작권은 제타에듀컨설팅에 있습니다. 제타에듀컨설팅의 허락 없이 복사, 인용, 발췌함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