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creative-108545_640

19 Nov [미국대학장학금] 재정지원을 많이 받는 5가지 방법

Early로 지원한 많은 미국대학들의 재정지원(Financial Aid) 마감일은 지난 15일이었습니다. 합격자 발표와 함께 재정지원 Award Letter도 받게 됩니다.

“Award Letter에 명시된 금액이 부족하다고 느낀다면,더 많은 액수를 달라고 대학과 협상할 수 있을까?”

많은 경우 이 질문에 대한 답은 “그렇다”입니다.

 

미국대학 학비는 대부분의 가정들에게 큰 경제적 부담을 줍니다. 더 많은 액수의 재정지원을 필요로 한다면 지원마감일까지 미루지 말고 하루라도 빨리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대학들이 학생들에게 나눠줄 수 있는 금액은 한정되어 있습니다.

 

다음은 대학으로부터 더 많은 재정보조를 받는 데에 도움이 될만한 아래5가지 방법입니다.

 

1. 받아야 하는 이유를 강조하여 절박함을 표현하세요.

재정상황이 바뀌었다거나, 직장에서 해고되었다거나, 청구된 의료비가 높다거나, 아프신 부모님을 보살펴 드려야 한다는 등의 여러 이유들을 분명하게 설명하기 바랍니다.

 

2. 딱히 명확한 이유가 없다 할지라도 각자 처한 상황을 설명하세요.

대학이 지원한 학생을 정말로 원한다면, 그다지 신빙성 없는 이유를 댄다 해도 재정지원 액수를 올려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어떤 학생은 학생의 이모가 학교졸업생이라는 이유로 재정지원 액수를 올려줄 것을 요구했습니다. 믿기지 않는 이야기이지만, 사실입니다.

 

3. 학부모대신 학생이 직접 나서게 하세요.

학부모대신 학생이 직접 학교오피스에 연락을 하는 등 적극적으로 나선다면 대학은 이를 아주 긍정적으로 평가할 것입니다.

 

4. 구체적인 액수를 명시하세요.

얼마만큼의 액수가 더 필요한 지에 대해 가능한 한 구체적이어야 합니다. 대학학비가 비싸다고 불평만 하지는 마세요. 이는 미국 대학 측에서 늘 듣는 이야기이며 전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학생의 가정이 현실적으로 지출할 수 있는 금액에 도달하기 위해서 $4,000이 더 필요하다면, 그렇게 명시한 후 자료를 제출하여 뒷받침하시기 바랍니다.

 

5. 협상가의 태도를 유지하세요.

무례하게 굴거나 강압적으로 행동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미국대학의 재정지원 담당자들에게 좋은 인상을 줄수록 결과가 좋을 것입니다.

 

위에서 5가지 Tip을 알려드렸지만 턱걸이로 들어간 학교라면, 이런 노력들이 그다지 도움이 안 될 수도 있습니다. 대학들은 재정보조를, 대학이 가장 원하는 지원자에게 주려고 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아이비리그를 비롯한 경쟁률 높은 사립대학의 경우에도 큰 도움이 안될 수 있습니다. 이런 엘리트대학교들은 처음부터 매우 큰 액수의 재정지원패키지를 제공하기 때문에, 더 많은 금액을 받기는 쉽지 않습니다.

 

**이 글의 저작권은 제타에듀컨설팅에 있습니다. 제타에듀컨설팅의 허락 없이 복사, 인용, 발췌함을 금합니다.



이름(필수)

이메일(필수)

핸드폰 번호(필수)

상담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