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2

28 Sep 미국대학 랭킹 자료에서 무엇을 더 알 수 있을까?

미국 대학 순위를 발표하는 기관은 U.S. News & World Report, 프린스턴 리뷰(Princeton Review), 포브스(Forbes) 등 을 비롯하여 여러 곳이 있습니다. 선정 방법의 정확성과 공정성에 있어 일부 논란이 있지만 미국대학 진학을 원하는 대부분의 학생, 학부모 및 관계자들이 대학 랭킹자료를 학교 선정에 이용하고 있습니다.

 

1995년 미국의 Art & Science Group이 처음으로 대학 랭킹에 대한 연구 결과를 발표했을 때만 해도, 대학교 선택에 있어 순위가 그다지 큰 영향을 끼치지 않았습니다. 그렇지만 2012년 들어서는 대학교에 지원할 때 학생들의 2/3이상이 랭킹을 참조한다고 합니다. 지난 20년 동안 대학 랭킹이 올라감에 따라 대학의 명성도 올라갔습니다.

 

사람들은 가고자 하는 대학이 다른 대학들과 비교해서 어느 정도 수준인지, 어떤 프로그램이나 전공으로 유명한지, 그리고 해당 대학에서의 4년이 졸업 후 커리어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 지 궁금해 합니다. 많은 사람들은 대학 진학은 투자이고, 랭킹은 어떠한 선택이 가장 가치 있는 투자일지 짐작할 수 있게 해주는 중요한 지표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1983년부터 U.S. News & World Report는 최고 대학 및 대학원 순위를 매년 발표해 오고 있으나 대학 랭킹의 개념은 변하고 있습니다. 요즘에는 특수하거나 다양한 기준에 기반한 랭킹들이 많습니다. 아이비리그 대학을 모르는 사람은 없지만, 캘리포니아의 클레어몬트 컨소시엄의 다섯 대학을 아는 사람들은 그만큼 많지는 않습니다. 미국에는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는 대학교들이 많으며, 대학 랭킹의 출현은 모두가 성공하기 위해선 반드시 하버드나 예일에 진학할 필요가 없다는 사실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대학교 랭킹을 가장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 강력한 사회적 인맥을 갖는 학교를 원하는지,오랜 역사의 학교를 원하는지,환경 친화적인 학교를 원하는지등 무엇을 원하는지 파악하고 장래 대학교 리스트를 만드는 데 랭킹을 참조합니다.

 

▶ 랭킹은 잘 알려지지 않은 대학교를 아는데에 도움이 되는 자료입니다, 특히 작은 리버럴 아츠 컬리지들을 아는데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 국제학생(international student)인 경우, 대학교 랭킹은 아이비리그뿐만 아니라 다른 대학의 미국 내 명성에 대해서 더욱 많이 알 수 있는 기회를 줍니다.

 

▶ 대학원 진학을 희망한다면 대학교 랭킹은 그들이 원하는 것이 있는 학교들을 찾아내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이 글의 저작권은 제타에듀컨설팅에 있습니다. 제타에듀컨설팅의 허락 없이 복사, 인용, 발췌함을 금합니다.



이름(필수)

이메일(필수)

핸드폰 번호(필수)

상담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