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주판

29 Apr 미국대학 비용 절감을 위한 6가지 팁

미국대학에서 학생들이 갖는 평균 대출(loan)금액이 2014년 기준으로 그의 $30,000이라는 소식이 있었습니다. 미국대학, 특히 사립대학의 매우 비싸서 보통의 미국학생들은 학자금 대출로 학비를 충당하는 일이 흔히 있습니다.

그러나 이런 교육비로 인한 대출은 사회생활을 시작하면서 많은 스트레스가 있을 것입니다. 오늘을 어떻게 하면 미국대학의 교육비를 절감할 수 있는지에 대하여 살펴봅니다.

 

스칼라십(Scholarship, 장학금)

스칼라십은 매우 바람직한 형태의 돈입니다. 왜냐하면 이것은 “free”로 주어지는 것이며 갚을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스칼라십에는 운동, 학업, 음악적 재능이나 과학에 대한 심화 등에서 주어질 수 있는 여러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또한 국제학생으로서 외부기관에서 받을 수 있는 스칼라십은 미국 시민권자들에 비하면 제한적이지만, 그것 역시 대학뿐 아니라 여러 기관들이나 조직뿐 아니라 주어집니다. 염두에 두어야 할 것은 외부에서 받은 스칼라십은 대학에 financial aid를 신청했을 때 그 금액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입니다.

 

자신이 지원자 중 상위 20% 내에 들도록!

재정보조를 신청할 때는 전략적으로 해야 합니다. Need-blind 학교의 경우에는 상관이 없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자신이 지원자 중 적어도 상위 20% 안에는 드는 학교에 지원을 해야 좋은 재정보조 패키지를 받으며 합격할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국제학생의 경우에는 이것이 더 치열하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재정보조를 신청하여 대학에 지원할 경우에는 학교 선정에 더더욱 신중해야 합니다.

 

Room & Board 줄이기

미국학생들의 경우 집과 가까운 학교에 갈 경우, 집에서 통학함으로써 room and board의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off-campus 옵션을 고려하여 친구 여러 명과 학교 앞에 rent를 하여 비용을 줄일 수도 있습니다. 또한 meal plan을 잘 선택하여 조금의 비용을 줄일 수도 있습니다.

 

Resident advisor

다른 방법으로는 RA가 되는 것입니다. 이것은 우리가 흔히 대학원 과정 중 연구조교로 일하는 Research assistant를 일컫는 것이 아닙니다. “Resident Advisor”를 이야기하는 것인데, 대학 내에 산다면 resident advisor로 일할 수 있다면 많은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것은 보통 1학년을 끝마친, 특정 GPA를 유지한 학생에게 가능합니다.

 

Work-study

학교 내에서 work-study 기회를 가질 수 있다면 그것도 교육비를 줄이는데 좋습니다. 일주일에 보통 10-15시간의 교내 일을 하고 그에 대한 대가를 받는다면 이 돈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제 때 졸업하기

제 때 졸업을 하는 것도 비용을 줄이는 옵션 중 하나입니다. 4년 졸업이 보편적일 것 같지만 많은 학생들이 꼭 그렇지만은 않습니다. 4년을 넘기게 되면 예상했던 것보다 더 큰 비용이 듭니다. 때를 잘 맞춰서 졸업하기 위한 첫 번째 조건은 전공을 빨리 정하고 졸업에 필요한 모든 과목을 시기 적절하게 끝마치는 것입니다. 따라서 대학 첫 해에는 전 분야에 걸쳐서 졸업에 관련된 general requirement를 수강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학생활이라는 것은 인생에 한 번 맞이할 수 있는 귀중한 기회입니다. 학교에서 제공하는 모든 것, 클럽, 자원봉사, free concert, 리서치 등 모든 것을 누리도록 노력하기 바랍니다. 대학은 학생들에게는 저렴한 비용 또는 free로 많은 event를 누릴 수 있도록 제공합니다.

 

**이 글의 저작권은 제타에듀컨설팅에 있습니다. 제타에듀컨설팅의 허락 없이 복사, 인용, 발췌함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