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1

31 Dec 미국대학 얼리통계 2 (Class of 2023)

이제 제법 많은 대학들의 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 University of Michigan, Case Western Reserve, Rutgers, Boston College 등등도 얼리액션  결과가 최근 발표되었습니다. 얼리에 좋은 결과를 얻은 학생들도 많지만, 그렇지 않은 학생들도 있을 것입니다. 지금까지 나온 대학들의 통계를 보면, 올해도 어김 없이 얼리 지원자 수는 각 학교의 과거 기록을 경신하며 많은 학교들에서 최다로 기록 되었습니다 

 

얼리에 한 곳에서라도 합격레터를 받으면 좀 더 편안한 마음으로 레귤러대학 지원 준비에 전념할 수 있는 반면, 그렇지 않은 학생들은 불안하고 초조한 마음에 레귤러 지원에 집중하는 것이 더 힘들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이 때 필요한 것은 이미 정해진 결과에 연연하고 슬퍼하기 보다는 빨리 잊어버리고 plan B를 향해 나아가도록 마음을 가다듬는 것입니다. 그리고 다시 한 번 레귤러 지원 전략을 검토하고 수정할 것이 있다면 수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며칠 전, 올해의 얼리 지원 결과에 대해 통계를 발표한 학교들의 통계를 올렸습니다. 이후, 결과가 나온 학교들은 여러 군데이지만, 통계를 발표한 학교들은 제한적입니다. 따라서 지난 1편에 이어 오늘을 그 이후 통계를 발표한 학교들 4곳의 지원자 수, 합격자 수, 합격률을 올립니다. 

Middlebury

“최초” 타이틀을 여러 개 가지고 있는 이 학교는 히든아이비(Hidden Ivies)라고 불리는 명문 리버럴아츠컬리지 중 한 곳입니다. 미국 최초로 흑인 학생의 입학을 허가하였고, 학부과정의 환경연구 프로그램도 미국 최초로 신설되었습니다. 어학에 명성을 가진 이 학교의 올해 얼리디시전에는 654명이 지원, 297명 합격하였습니다. (합격률 45%, 내년도 신입생 자리의 41% 채움)

Notre Dame

인디애나 주의 카톨릭계 명문 사립대학인 University of Notre Dame도 Class of 2023 얼리 합격자 발표를 하였습니다. 카톨릭 학교라 하더라도 종교적으로 강제하지 않으며,  많은 미국대학들과 달리 남학생과 여학생 기숙사가 구분되어 있습니다.  올해 총 7,334명이 Restrictive Early Action 플랜 하에 지원하였고 이 중 1,534명 합격의 기쁨을 얻었습니다.(합격률은 20.9%) 

 

Boston College

세계적 명문대학인 하버드, MIT 등과 더불어 보스턴 서쪽의 캠브리지라는 도시에 있는 보스턴 컬리지는 학문적으로도 훌륭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강한 운동팀을 가져서 스포츠를 좋아하는 학생들이 선호하는 카톨릭 사립 명문대학 중 한 곳입니다. 올해 BC에는 16,000명의 학생들이 지원하여 2,280명이 합격레터를 받았습니다. (합격률 28%) 

 

Georgetown

조지타운대학은 정치, 외교학 분야에서  미국 내 최고라 말할 수 있을만큼 훌륭한 학교로, 미국 안팎에서도 42대 대통령인 빌 클린턴을 비롯하여 왕성하게 활동하는 유명한 동문들이 많습니다. 올해 조지타운에는 7,802명이 지원하여, 919명이 기쁜 소식을 들었습니다.(합격률 12%) 얼리에서 합격하지 못한 학생들은 모두 레귤러디시전에 지원하는 학생들과 함께 2nd chance를 갖도록 디퍼됩니다.

 

 

 

**이 글의 저작권은 제타에듀컨설팅에 있습니다. 제타에듀컨설팅의 허락 없이 복사, 인용, 발췌함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