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1

06 Jun 미국대학 원서 종류

미국대학에 지원하기 위한 온라인 플랫폼은 몇 가지가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커먼앱에 대하여는 잘 알고 있지만, 다른 지원 시스템은 익숙하지 않습니다. 대학들은 한 가지 온라인 원서만 허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 가지를 제공하고 그 중 선택할 수 있도록 하기도 합니다. 오늘은 이들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커먼앱(Common Application)

750여개의 대학들이 사용하는 원서로 가장 많은 학생들이 지원에 사용하는 application입니다. 커먼앱에 멤버로 가입한 대학들의 대부분은 미국대학들이지만 홍콩, 캐나다, 싱가폴, 중국, 영국을 비롯한 여러 나라의 몇 개 대학들도 커먼앱 멤버이므로, 이런 대학들에는 커먼앱을 사용하여 지원할 수 있습니다. 원래 81일이 되어야 그 해의 지원자들이 계정을 오픈할 수 있었으나, 2년 전부터 “rollover” 기능을 추가하여 81일 전에라도 어카운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로서 11학년 주니어들도 미리 계정을 만들고 커먼앱의 기능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코얼리션앱(Coalition Application)

2015년도에 개발된 이 앱은 현재 8개의 아이비리그 대학들은 물론, 듀크, 노스웨스턴, 조지아텍, UNC, 미시건대, 스탠포드 등을 비롯하여 많은 학생들이 선호하는 인기 있는 학교들을 멤버로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는 113개의 학교가 coalition app을 수용하고 있습니다. 학교들 중에는 Coalition만을 사용하도록 하는 학교들도 있는데 University of Florida, 유덥(University of Washington), University of Marlyland 등입니다. Coalition Locker라는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9학년부터 자신의 기록물들(사진, 비디오, 서류 등)을 이 곳에 보관하여 12학년 대학 지원 시 여기에서 직접 첨부할 수 있습니다. 

 

UCA(Universal College Application)

2007, 커먼앱을 대체할만한 원서를 런칭한다는 큰 계획 하에 Universal College Application이 탄생했습니다. 그러나 현재 University of Charleston, Fischer College, The Milwaukee School of Engineering 23개의 대학만이 이 application을 통해 지원을 받습니다 

 

개별 대학 자체 Application

점점 더 많은 대학들이 지원자의 편리성을 고려하여 위의 커먼앱이나 coalition app과 같은 공통원서로 대체하는 추세이지만, 아직도 몇몇 대학은 지원자로 하여금 자기네의 자체적인 지원서를 사용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application을 사용하는 대표적인 대학으로는 Georgetown University, UC(University of California)시스템 대학들을 꼽을 수 있으며, 자체 원서로 지원할 수 있었던 University of Wisconsin이나 University of Minnesota등은 작년부터 커먼앱으로도 지원 가능합니다.

 

**이 글의 저작권은 제타에듀컨설팅에 있습니다. 제타에듀컨설팅의 허락 없이 복사, 인용, 발췌함을 금합니다.



이름(필수)

이메일(필수)

핸드폰 번호(필수)

상담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