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2

15 Aug 미국대학 입학사정에서 가장 중요한 10가지 요소

▶ 도전적인 고등학교 커리큘럼

대학들이 전체적인 GPA도 보지만, 더 중요한 것은 core course(핵심과목)의 수준과 성적입니다. 경쟁이 치열한 “selective colleges”를 목표로 하는 학생들은 AP, IBHL, Honors 클래스에서 좋은 성적을 받도록 열심히 하기 바랍니다.

 

▶ 노력을 보여주는 높은 레벨의 수업이수와 향상하는 성적

일반과목에서 모두 A를 받는 것보다는 오히려 높은 수준 과목에서 약간 떨어진 점수가 나을 수 있습니다.

 

▶ 학교 성적과 균형을 이루는 좋은 SAT/ACT 점수

아무리 표준화 시험에서 높은 점수가 저조한 고등학교 GPA를 보완하지는 못합니다. 그러므로 학교 성적과 커리큘럼을 우선 시 하고, 그에 맞는 SAT/ACT 점수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여야 합니다.

 

▶ 열정, 리더십, 주도성, 긍정적인 영향력 등을 보일 수 있는 비교과 활동

대학은 공부만 잘 하는 학생보다, 방과 후의 시간에 관심을 가진 활동에 전념을 다하는 모습을 보고자 합니다. 그러므로, 지속적으로 참여하고 리더십을 보이며, 자신의 성취를 넘어 커뮤니티가 함께 발전하도록 이끄는 모습이 중요합니다.

 

▶ 특정 영역에 대한 관심과 책임감, 헌신을 보이는 학교 밖 경험

인턴십, 써머캠프, 리서치, 봉사, work experience, 등 그 무엇이 되었든 자신에게 의미 있는 활동을 발전시킴으로써 통해 강력한 지원자로 거듭날 수 있을 것입니다.

 

▶ 자신만의 특별한 재능 개발

음악 미술, 댄스, 필름, 그 무엇이 되었든 나중에 포트폴리오를 제출하여 자신의 재능과 열정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  훌륭한 가치와 목표, 인성을 보여줄 수 있는 통찰력 있는 에세이

성적이나 시험 점수에서 보여줄 수 있는 지원자에 대한 통계를 넘어, 학생으로서 또 인간으로서 어떠한지를 잘 보여줄 수 있는 에세이가 중요합니다.

 

▶ 지적 호기심, 특별한 재능, 긍정적인 인성을 말해주는 선생님이나 학생을 잘 아는 사람의 추천서

좋은 학생이라고 건조하게 이야기하는 틀에 박힌 추천서가 아닌, 학생에 대한 일화를 묘사하며 학생의 진정한 모습을 알려주는 선생님의 추천서는 도움이 될 것입니다.

 

▶ 지원하는 대학에 대한 관심을 보여주는 행동

대학 캠퍼스 방문, 인터뷰, 써머캠프, 어드미션 오피서 컨택트, 지역에서 열리는 컬리지페어 참가 등과 같은 것으로 대학에 대한 관심을 보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 지적 활력과 호기심을 보여줄 수 있는 리딩, 글쓰기, 비교과 활동 등

 

**이 글의 저작권은 제타에듀컨설팅에 있습니다. 제타에듀컨설팅의 허락 없이 복사, 인용, 발췌함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