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money1

16 Sep 미국대학 장학금 관련 팁 7가지

올 가을에 대학 지원을 하게 될 12학년들 중 재정보조(Financial Aid)를 필요로 하는 학생들이 많을 거라 생각됩니다. 최소의 학비로 최고의 교육을 받을 수 있다면 더할 나위 없겠지요? 재정보조 신청 데드라인이 임박해서 허둥대지 않도록 미리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미국대학에 재정보조를 받기 위한 팁 7가지입니다.

1. EFC(가정분담금) 미리 계산해보기 

대학 졸업까지 가족이 부담할 수 있는 금액은 얼마인지, 자녀가 11학년일 때 가정분담금(EFC)을 미리 계산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먼저 지출 가능한 학비를 예상한 후에 그 수준에 맞는 대학들을 찾고, 장학금이나 학자금 대출 등을 받으려 할 경우 무엇이 필요한지를 정리해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재정 지원에 관해서는 더 많은 정보를 찾을수록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2. 자녀 이름의 저축 통장 확인하기  

학부모의 자산 중 5.6%만이 대학 학비 지출 가능한 자산인 것으로 고려되는 반면, 자녀의 자산 중 20%가 지출 가능한 자산으로 고려됩니다. 이렇기 때문에 자녀에게 저축을 장려하는 것은 좋지만, 대학 학비용 자금은 부모님 계좌에 넣어두는 것이 유리합니다. 

 

 

3. Merit Scholarship 알아보기 

재정보조(Financial Aid) 외에 scholarship을 찾아서 지원하는 것도 학비를 절감하는 방법입니다 merit-based 장학금을 타기 위해서는 적절한 방법으로 자녀에 대한 마케팅을 해야 합니다. 자녀가 어떠한 성과를 거두었는지를 효과적으로 강조한다면 장학금이 주어질 가능성이 높아질 것입니다. 많은 대학들의 scholarship 데드라인은 10~11월입니다. 재정보조나 성적 우수 장학금의 기회를 높이기 위해 SAT/ACT 점수를 높이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4. 재정지원과 합격률의 상관관계 알아보기 

재정지원 신청을 할 경우 합격률에 영향이 있을 지, 있다면 어떤 방식으로 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5. 얼리디시전으로 지원할 것인지 결정하기 

Early Decision으로 지원하여 합격한다면 다수 학교들의 재정지원 패키지들을 비교하여 최고의 패키지를 고를 수는 없습니다. Early Action이나 Single-Choice Early Action 으로 지원했다면, 그 학교에 반드시 진학해야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6. 교외 장학금이 재정지원에 어떤 영향을 주는 지 알아보기 

자녀가 학교 외부에서 장학금을 받았다면, 이는 학교에서 제공하는 재정 지원에 어떤 영향을 주는 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일부 학교들은 Grant Aid 금액을 줄이거나, 학자금 대출 금액을 줄입니다. 각 학교의 교칙에 따라 본인이 빌려야 할 대출 금액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7. 데드라인 지키기 

FA지원 원서를 더 일찍 낼수록 재정 지원을 받을 가능성은 높아집니다.

**이 글의 저작권은 제타에듀컨설팅에 있습니다. 제타에듀컨설팅의 허락 없이 복사, 인용, 발췌함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