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dollar-941246_960_720

03 Nov [미국대학 장학금] 재정보조 신청서 ISFAA

미국대학에 재정보조(Financial Aid)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컬리지보드의 CSS Profile을 작성하는 것이 가장 대표적입니다. 또한 미국시민권자이거나 영주권자인 경우 연방정부나 주정부로부터 Financial Aid를 받기 위해 FAFSA를 추가적으로 작성해야 합니다. FAFSA 신청은 무료이나 CSS Profile 신청은 학교당 $16의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학교에 따라서는 CSS Profile 대신 ISFAA (International Student Financial Aid Application)를 요구하기도 하는데, 이것은 College Board에서 주관하는 국제학생에게만 해당되는 재정보조 신청서입니다.

 

종합대학보다는 리버럴아츠컬리지에서 요구하는 경우가 많으며, CSS Profile보다 질문항목수가 적어 좀 더 간단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CSS Profile은 컬리지보드를 통해 제출하지만 ISFAA는 학교포털이나 이메일, 우편 등을 통해 제출하게 되므로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CSS Profile과 또 다른 점은 통화(Currency)를 미국의 US$로 작성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즉, 한국에서 발생한 소득이나 자산을 달러로 변환하여 기재해야 합니다. 그러나 CSS Profile의 경우 통화를 선택할 수 있으며, 한국가정의 경우 대부분 한국에서 소득이 발생되므로 KRW으로 기재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