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money-2696234_960_720

12 Jul [미국대학 장학금] 재정보조 장학금 관련 오해

흔히 지원자의 가정 형편에 따라서 대학으로부터 받는 장학금을 미국대학 장학금이라고 하지만, 엄밀히 말하면 장학금은 학업이나 특기의 우수성에 근거하여 수여하는 스칼라십(scholarship)을 말합니다. 가정 형편에 기초하여 받는 것은 재정보조(financial aid)입니다. 다음은 재정보조와 관련하여 흔히 잘못 알고 있는 점들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1. ​대학에 합격하기 전까지는 재정보조 신청을 하지 말아야 한다.

Financial aid는 빨리 신청할수록 좋습니다.

매해 대학에 Financial Aid로 산정된 기금이 한정되어 있으므로, ​많은 재정보조를 받을 확률을 높이고 싶다면데드라인이 마감되기 전에 가능한 모든 재정보조 신청을 해놓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재정보조는 경제적으로 가장 어려운 상황에 놓인 학생들에게만 주어진다.

미국대학의 재정보조는 많은 경우에 need-based이긴 하지만, 경제적으로 매우 어렵지 않아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Financial Aid System이 어떻게 작동되는지 알아야 합니다. 학생이 재정보조를 받을 자격을 충족하지 못한다고 지레 짐작하여 신청 자체를 포기하지 말기 바랍니다.

 

3. 어느 학교든 학생이 받는 재정보조 패키지는 동일하다.

그렇지 않습니다. 학교마다 학비가 다르듯이, 재정보조 패키지도 다릅니다. 어떤 경우는 아이비리그 대학에 진학하는 것이, 주립 대학에 진학하는 것보다 학비를 덜 부담하기도 합니다.

 

4. 미국 시민권자만 재정보조를 받을 수 있다.

학생이 미국시민권자 또는 영주권자가 아닌 경우, 재정보조 장학금에 다소 불리할 수 있지만 불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또한 부모님들의 미국시민권 여부는, 대부분의 경우 학생의 재정보조 신청 자격과 관련이 없습니다.



이름(필수)

이메일(필수)

핸드폰 번호(필수)

상담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