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css

10 Oct [미국대학 장학금] CSS Profile 점검 서비스

Class of 2022이 실질적으로 8월 1일부터 시작되어 얼리지원학생들은 대부분 지원할 학교를 결정하고 에세이 등 지원서 작성에 여념이 없을 것입니다. 대학 지원서뿐만 아니라 미국대학으로부터 재정보조 즉, Financial Aid 지원을 계획하고 있는 경우 CSS Profile 등 재정보조 관련 Form 들을 작성하여야 합니다. 미국시민권자인 경우 CSS Profile 이외에 FAFSA도 작성해야 하는데 두 가지 Form 모두 10월 1일부터 등록 가능합니다.

CSS Profile는 대학으로부터 재정보조를 받기 위하여 지원자가 작성하여야 하는 재정신청 폼입니다.

​기업이 결산 시점에서 재무상태를 일람할 수 있게끔 만든 대차대조표가 있듯이, CSS Profile은 대학이 ​지원자 가정의 재정상태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제대로 작성하여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또한 최대한의 FA금액을 받을 수 있도록 정확하고 적절하게 작성해야 합니다. ​

부모님들이 스스로 작성한 CSS Profile을 보다 보면, 공통적으로 실수를 저지르는 항목들이 있는 것을 발견하곤 합니다. 또한 프로파일 전체를 놓고 보았을 때 앞뒤 맥락이 맞지 않거나, 가정의 재무구조가 말이 안되게 기입된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이렇게 작성하는 경우 대학으로부터 추가적인 증빙서류를 요구 받거나, 기대하는 액수의 재정보조를 받지 못할 상황이 벌어지기도 합니다. 

 

따라서 영어가 가능하여 스스로 신청할만하다고 판단한 부모님들이라도 제대로CSS Profile을 작성하였는지 제타에듀컨설팅의 CSS Profile점검서비스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이름(필수)

이메일(필수)

핸드폰 번호(필수)

상담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