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FAFSA_screenshot_using_camera

10 Feb [미국대학 장학금] FAFSA 작성 Tip

FAFSA Free Application for Federal Student Aid의 약자로 미국 연방정부 학자금 보조 신청서를 말합니다. Social Security Number를 가진 미국 시민권자 또는 영주권자에게만 해당됩니다.

 

FAFSA를 제출하고 나면 3~5일 이내에 검토되고 그 후 SAR (Student Aid Report) 링크가 첨부된 이메일을 받게 됩니다. SAR에는 FAFSA에 기재한 내용이 정리되어 있어 혹시 더 제공할 정보가 있는지 마지막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절차 역할을 합니다. 지원서가 완성되고 나면 SAR에는 EFC (Expected Family Contribution)이 뜨는데, 이는 각 대학에서의 재정지원 가능 여부를 계산하는 데에 이용됩니다.

 

물론 이 단계에서 모든 것이 끝났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아직 더 제출할 것이 남아있을 수도 있습니다. FAFSA를 제출한 다음 Financial Aid Verification (맞게 제출했는지 검사) 의 대상으로 지목될 수도 있으니 대학 Financial Aid Office에서 오는 이메일, 우편물 등을 계속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는 대부분 증빙서류를 필요로 하는 안내문들이며, 누락된 정보가 있다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이런 안내문들에 답하지 않는다면 재정지원을 못 받거나 재정지원을 늦게 받게 될 수 있으니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팸 이메일로 처리되지 않도록 스팸 편지함을 확인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또 유의할 점은, FAFSA지원서 제출은 1회로 끝나는 것이 아니고 매 academic year마다 제출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렇지만 기존 FAFSA에 기본 정보가 이미 다 기록되어 있기 때문에 가장 처음에 작성한 지원서보다는 renewal 지원서가 보다 간단합니다. Renewal지원서에는 재학 중인 대학 이름을 더하고, 이미 적어 낸 정보를 확인하고, 전자 서명을 마치기만 하면 됩니다.

 

참고로, 2017~2018학년도 지원부터 FAFSA 2년 전 소득 연도에 기반하게 되며, 예전보다 3개월 이전인 201610 1일에 Open된다고 합니다.

**이 글의 저작권은 제타에듀컨설팅에 있습니다. 제타에듀컨설팅의 허락 없이 복사, 인용, 발췌함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