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light-2156209_960_720

02 May [미국대학 장학금] Financial Aid 관련 팁

Class of 2022 결과를 받은 12학년들은 5월 1일까지 한 학교를 선택해서 디파짓을 내야합니다.

문제는 대학에 지불할 학비가 대부분의 가정에서 큰 부담을 느낄 만큼 매우 비싸다는 것입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재정보조를 신청한 가정들도 많을텐데요. 합격통지서와 함께 받은 Financial Aid Package는 일년 간 제공되는 금액을 의미합니다. 대부분의 대학들에서는 매년 재신청(Renewal)을 해야 하며 신입때 제공한 금액을 4년간 보장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경우, 가정의 소득 및 자산 상황이 급격하게 바뀌지 않기 때문에 4년간 큰 변동 없이 비슷한 금액의 재정보조를 받게 되기는 합니다. 다음은 Renewal하면서 신입때 받은 FA 금액이 감소하는 경우들입니다.

 

1. 보너스, 급여 인상, 복직 등 다양한 이유로 부모님의 소득이 증가하는 경우입니다.

2. 대학에 다니는 형제/자매가 졸업하는 경우입니다. FA 금액에 영향을 미치는 여러 요소 중 하나가 대학생인 형제/자매의 수입니다.

3. 학교 이외의 외부에서 받은 장학금(Scholarship)입니다. 외부에서 받은 장학금까지 포함하여 FA 금액을 산정하기 때문입니다.

4. 전공을 바꾸는 경우입니다. 입학시 전공 관련 분야(예를 들면 School of Natural Sciences Award, Economic Department Scholarship 등)에서 펀딩을 받은 경우 전공을 바꾸게 되면 당연히 펀딩도 사라지게 되겠지요.

5.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본 성적을 받지 못한 경우입니다. Financial Aid는 성적우수 장학금은 아니지만, 최소 성적(GPA)을 요구합니다. 학교마다 요구하는 최소 GPA는 다르지만 보통 2.0~2.7 정도로 많이 높지는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