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cinema-854178_960_720

12 Sep 미국대학 전공선택 Q&A 12

Q: 영화 연출을 담당하는 감독이 되고 싶습니다. 그러나 그 직업이 저에게 맞는지 확신을 할 수는 없습니다. 대학 지원시 나의 강점이나 취미를 어떤 식으로 부각하는 것이 좋을까요? NYU의 영화과를 정말 들어가고 싶지만, 공부를 잘하는 편이 아니라 충분한 SAT 점수를 받을 수 있을 지 모르겠습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A: 특별 관심분야나 커리어를 최대한 정해보겠다는 생각은 좋은 생각입니다. 관심 분야나 적성을 알아볼 수 있는 검사를 해서, 이 검사에서 얻은 정보들로 본인 성격이나 개인적 흥미와도 맞는 직업을 찾아가는 것도 생각할 수 있습니다. 정확하지는 않지만, 대략적으로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면 좋을지는 알려줄 것입니다.

이 외에 영화 산업 분야에서 일하는 사람들을 인터뷰해서, 해당 분야는 어떤 곳이고 그 분야에서 성공하려면 무엇을 해야 하는 지 등을 알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성공한 전문가들은, 해당 분야에 관심 있는 젊은이들에게 기꺼이 본인의 경험을 나누어주려 합니다. 아직 정확한 관심 진로 분야를 정하기 어렵다면, 좀 더 여유를 가지고 대학에서 영화를 비롯한 여러 분야들을 경험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관심 분야는 대학원에서도 추구할 수 있으며, NYU는 영화 관련 최고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학부 과정에서 높은 학점을 받는다면, 그 점수를 이용해서 좋은 대학원에 진학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