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lego-1044891_960_720

15 Feb 미국대학 전공선택 Q&A 2

Q: honors courses에서 4.0을 받았고 PSAT에서 97% 성적을 받은 11학년 학생입니다. 여러 분야에 재능을 가지고 있지만 장래에 무엇을 하고 싶은지 모르는 상태입니다. 어떤 분야의 공부를 해야 할 지 알기 위해서는 어떤 방법이 좋을까요?

 

A: 어떤 특정 분야에 관심이 없어도 괜찮습니다. 대부분의 학생들은 장래의 진로에 대한 생각이 확고하지 않으며, 확고하다 하더라도 대부분 마음이 바뀌기도 합니다.

대학들은 이를 알고 있으며, 대학 지원서에서 전공 선택의 1, 2 순위가 “undeclared” 또는 “unknown”이라고 말할 정도입니다. 또한 입학 사정관들은, 진로 방향을 정하지 못한 학생들의 경우 대부분의 대학에서 제공하는 liberal arts 교육에 굉장히 열려 있기 때문에 좋다라고 말을 하기도 합니다.

장래에 가질 진로나, 관심 있는 학업 분야 등을 조사해보기 위해 대학 Summer Program, 인턴십, community college 수업을 수강하는 것 등 여러 활동을 해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그렇지만 그 경험들을 통해, 특정 전공 선택이 아닌, 균형 잡힌 liberal arts 교육을 받고 싶다는 결론을 내릴 수도 있을 것이며 위에서도 언급하였듯이 이 생각이 전혀 잘못된 것이 아닙니다.​

**이 글의 저작권은 제타에듀컨설팅에 있습니다. 제타에듀컨설팅의 허락 없이 복사, 인용, 발췌함을 금합니다.

 

ZETA안내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