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business-meeting

31 Mar 미국대학 전공선택 Q&A 8

Q: 대학에 들어가서는 비즈니스를 공부하고 싶습니다. 그 중에서도 비즈니스의 international 한 면에 관심이 많은데, 이를 고려했을 때 국제 비즈니스(International Business)를 전공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국제 비즈니스를 전공하는 것이 나을까요, 아니면 pre-business를 공부한 뒤 전공을 정하는 것이 나을까요?

 

A: 학부 과정에서 비즈니스를 전공하는 것과, 학부 과정에서는 liberal arts에 집중하고 대학 졸업 후 일을 몇 년 하다가 MBA 석사 과정을 하는 것 중 어느 것이 더 바람직한가라는 질문은 많이 하는 질문입니다.

일부 대학들은 3/2나 4/1 학위 프로그램을 제공하는데, 이 프로그램에서 학생이 liberal arts 공부를, 1~2년 비즈니스 공부와 결합하여 학사 과정에서 복수 학위를 (하나는 arts and sciences에서, 하나는 비즈니스에서) 받거나 학사 학위와 석사 학위를 각각 받게 됩니다.

학부생에게 비즈니스 전공을 제공하는 많은 대학들은 학생들이 비즈니스 공부를 본격적으로 하기 전에 2년 동안 liberal arts 공부를 하도록 요구합니다.

 

대학에서의 비즈니스 공부에 대비하려면, 고등학교에서 높은 수준의 수학 수업을 듣고 학교가 제공하는 경제나 경영 수업을 듣는 것이 좋습니다. 국제 비즈니스에 관심이 있다면, 대학 내내 최소한 한 개 이상의 외국어 수업을 들어야 할 것입니다. 일반 비즈니스 커리큘럼과는 달리 국제 비즈니스에 중점을 두는 학교들은 어디인지 조사해보는 것도 필요합니다.

대학에 진학할 때는 국제 비즈니스와 일반 비즈니스 사이에서 너무 갈등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두 분야 모두 제공하는 학교를 선택한 후, 비즈니스 전공에 필요한 것들을 확실히 채우기 바랍니다. 주로 2학년 2학기에 전공을 공식적으로 정하게 되는데, 이때 비즈니스를 계속 할 것인지, 또는 다른 분야의 공부를 할 것인지 선택을 하면 됩니다.

 

zeta안내문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