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directory-466935_640

18 Jan [미국대학 지원] 롤링 어드미션(Rolling Admissions)의 장점

합격 결과를 일찍 받습니다.

대부분의 롤링 어드미션 정책을 적용하지 않는 미국대학은 합격 결과를 지원 후 최소1~2개월 후에 발표합니다. 이런 학교들은 지원 데드라인까지 기다렸다가 모든 application에 대한 검토를 한꺼번에 시작하고, 결과도 같은 날 한꺼번에 발표합니다.

반면 Rolling Admissions 정책을 적용하는 미국대학은 지원서를 받자마자 개별 검토를 시작합니다. 따라서 보통 4-8주 내에 결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가을에 rolling admission application을 제출하면 더욱 빨리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지원 결과를 일찍 받기를 원한다면 얼리디시전(Early Decision)이나 얼리액션(Early Action) 이외에 Rolling admissions 학교에 지원하는 것도 한 가지 방법입니다.

 

늦게라도 지원 가능합니다.

물론 아무리 롤링 어드미션이어도 늦게 지원하면 남아있는 자리가 별로 없는 위험이 있지만, 그래도 마지막 솔루션이 될 수 있습니다.

롤링 어드미션 대학들은 지원서 제출 기한을 두지 않고 자격이 되는 학생들이 다 찰 때까지 계속 받습니다. 따라서 좀 늦었다 하더라도 Rolling Admissions 학교에는 지원해볼 만 합니다. 합격이 될 가능성이 낮은 것이 아예 가능성이 없는 것보다는 낫겠지요.

 

바르게 사용하면 경쟁을 피할 수 있습니다.

앞서 언급한 것과 같이 일반 지원(standard admissions)에는 지원마감일까지 모든 지원자들의 원서를 검토하지 않다가 deadline이 지나자마자 한꺼번에 평가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같은 학교에 같이 지원한 학생들과 경쟁을 하는 구조입니다.

그러나 Rolling admissions 학교는 지원서가 접수되는 대로 한명씩 평가하게 되므로 이런 경쟁적 구조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특히 롤링 어드미션 학교라도 빨리 지원할수록 더욱 유리합니다.

 

선택과 결과에서 유연합니다.

얼리 디시전과 달리 롤링 어드미션으로 합격하여도 binding 되지 않습니다. 즉 반드시 등록할 의무가 없습니다. 따라서 Rolling Admissions 학교에 합격 하였다면, 꼭 등록을 하여야만 하는 의무가 없기 때문에 마음 편히 다음 지원 계획을 세울 수 있습니다.

**이 글의 저작권은 제타에듀컨설팅에 있습니다. 제타에듀컨설팅의 허락 없이 복사, 인용, 발췌함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