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1

01 Oct 미국대학 편입시 알아야 할 사항

NACAC(National Association for College Admission Counseling) 보고서에 따르면 미국대학생의 1/3정도가 편입을 합니다. 일부는 2년제 대학에서 4년제 대학으로의 편입도 있지만 많은 수의 학생들이 4년제 대학에서 다른 4년제 대학으로 편입을 합니다.다음은 편입을 계획하는 학생들이 알아야 할 Tip 7입니다.

 

편입의 합격률

NACAC에 따르면 편입학률은 64%이고, 신입학률은 69%입니다. 편입생들을 평가할 때 가장 중요한 요소는 현재 다니고 있는 학교의 학점입니다. NACAC에 등록되어 있는 대학들의 90% 이상이 GPA를 매우 중요하게 본다(Considerably Important)고 대답했습니다.

 

편입생의 성적우수장학금(Merit Scholarship)

77%의 학교들이 편입생들에게도 성적우수장학금을 제공합니다. 좀 더 세분화해서 보면, 재학생수 3,000명이하인 작은 규모의 학교에서는 81%가 편입생들에게 성적우수장학금을 제공하고, 중간 규모의 학교에서는 66%, 큰 규모의 학교에서는 67%가 편입생들에게 성적우수장학금을 제공합니다.

 

편입 허가 여부

작은 학교들은 학교를 떠나는 학생수가 적기 때문에 편입생을 받을 자리가 매우 한정적입니다. 예를 들면, 앰허스트 컬리지(Amherst College) 경우 2010년 가을 학기에 412명 지원자중 23명이 편입했고, 규모가 큰 조지타운 대학(Georgetown University)의 경우 16,587명의 지원자중 5,261명이 편입했습니다. 따라서 학교를 지원하기 전에 편입생을 뽑는 학교를 체크해야 합니다. 컬리지 보드College Board 등을 이용하여 입학 규정, 신입생 academic profile, 편입률, 캠퍼스가 안전한지 여부 등 편입하고자 하는 학교의 정보를 확인하기 바랍니다.

 

표준화시험 점수(Standardized Test Scores) 제출 여부와 중요도

NACAC 조사에 따르면, SAT/ACT 점수가 신입학 지원시보다 덜 중요하다고 합니다. 대학에서 한 학기 내지 일년을 수학한 후 편입을 하려 할 때는, 대학에서 고등학교 GPA와 SAT 점수를 요구합니다.

 

이수한 학점의 인정 여부 확인

편입 지원시 현재 다니고 있는 학교에서 이수한 학점이 인정되는지 담당자에게 문의하기 바랍니다.

 

편입에 호의적인 학교(Transfer-Friendly Schools)

편입하고자 하는 대학이 편입 오리엔테이션 또는 다른 편입 프로그램을 가지고 있는지, 편입생들에게 기숙사를 제공하는지 등 편입에 호의적인 학교인지 알아보기 바랍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편입해서 다니고 있는 재학생들에게 직접 물어보는 곳이 제일 확실하겠지요.

 

편입하고자 하는 대학에 대해 긍적적으로 포커스를 맞추기

편입 지원시 편입하는 이유에 대해 질문을 할 것입니다. 이때 유의해야 할 점이 현재 다니고 있는 학교에 대해 부정적으로 표현하는 것을 피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대신, 편입하는 긍정적인 이유와 편입하고자 하는 학교의 특별함에 포커스를 맞추기 바랍니다.

 

**이 글의 저작권은 제타에듀컨설팅에 있습니다. 제타에듀컨설팅의 허락 없이 복샤, 인용, 발췌함을 금합니다.



이름(필수)

이메일(필수)

핸드폰 번호(필수)

상담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