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1

24 Dec 미국대학 편입에서 가장 궁금한 점들

제타에듀컨설팅에서는 편입을 고려하는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기 위하여 학생들이 궁금해하는 사항을 정리하였습니다 여기에 올리지 않은 점들에 대한 궁금증이 있는 학생들은 제타에듀컨설팅으로 문의 주시면 친절하고 정확한 답변을 드립니다.

 

미국대학 편입을 위한 일반적인 과정 

편입을 위해서는 지원서 외에도 일반적으로 고등학교 성적표와 현재 재학중인 대학교의 성적표를 보내야 합니다. 그 외에 에세이, 추천서 등 학교들의 요구사항에 맞춰 모두 제출해야 합니다. 일단, 대학에서 지원자의 모든 서류를 받으면 입학결정과 함께 이전에 이수한 코스에 대한 평가를 실시합니다.

 

편입 지원은 언제? 

보통 다음 년도의 가을학기 입학을 위하여는 그 전 해 12월부터는 지원 준비를 시작합니다. 보통 가을학기를 위한 지원마감일은 학교마다 다르나 3월 초순이므로 이 때부터는 시작하는 것이 너무 촉박하지 않게 편입 지원을 할 수 있는 시기입니다. 봄학기에는 제한적으로 편입을 허용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만, 봄학기 편입 지원을 원하는 경우, 보통 10월 1일 마감이므로 늦어도 7-8월에는 준비를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편입하는 학생들의 성적은? 

이것은 학교마다 다르며 Requirement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적어도 각 Course에서 C 이상의 성적을 받기를 기대합니다. 학교마다 2.5, 2.8, 3.0, 3.3 등의 GPA 기준이 있으나, 이것은 최하 기준일뿐 편입생들의 GPA 평균은 각 학교가 제시하는 minimum 보다 훨씬 상회합니다.

 

편입 지원시 필요한 SAT 성적은? 

몇 학점을 이수하고, 어떤 대학에 지원하느냐에 따라 SAT나 ACT 성적을 낼 필요가 있을 수도, 또는 없을 수도 있습니다. 학년이 올라가서 지원할수록 대학교에서 SAT/ACT 성적을 요구한다 하더라도, 신입 지원 때보다는 덜 중요하게 여겨지며, 현재 재학 중인 대학교에서 받은 성적이 훨씬 중요하게 여겨집니다. 학생이 현재 대학에서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대학 수업들이 많을수록, 편입 이후에 학업 성취도가 높을 가능성이 커지기 때문입니다.

 

편입을 고려하기에 가장 적합한 시기는?

적합한 시기라고 딱 정해진 것은 없지만, 고려하면 좋을 기본 규칙들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더욱 많은 과목들을 수강하고 B 이상의 좋은 성적을 계속해서 받을수록, 높은 레벨의 대학으로 편입하기에 유리해집니다. 따라서 1학년 1학기만을 마친 상태에서 편입 준비를 하기 보다는, 2학년1학기를 마친 시점에서 편입을 시도하는 것이 좋습니다. 편입을 원한다면 대학 때의 performance가 매우 중요합니다. 성적을 기본이며, 전공과 관련되는 활동이나 연구, 전공과 관계 없는 자신의 열정을 담을 활동 등도 고등학교 때와 마찬가지로 꾸준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90학점이 넘는 너무 많은 학점을 이수하였을 경우에는 오히려 편입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 글의 저작권은 제타에듀컨설팅에 있습니다. 제타에듀컨설팅의 허락 없이 복사, 인용, 발췌함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