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1

14 Jan 미국대학 편입을 고려하는 이유

대학 진학 후 적지 않은 학생들이 다른 대학으로 편입을 편입을 고려합니다. ​편입을 고려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고, 자신의 학업적, 전문적, 개인적 목표를 위하여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편입을 하기 위하여는 보통 대학들에서 요구하는 에세이를 작성하여야 하는데 그 주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편입의 이유, 편입이 학생의 교육적 목표와 장래 직업에 어떻게 도움이 될 것인지 등을 묻는 경우가 많습니다.

“Why do you want to transfer to our school?

What are your reasons, and how do you think it will help your education and future career?”’

 

편입 에세이는 일반 신입 에세이와는 다른 명확한 이유를 밝히는 것이 필요합니다. 오늘은 편입을 고려하는 가장 좋은 이유 5가지를 소개합니다.

 

전공을 바꾸고자 할 때 

예를 들어 현재 Economics를 전공하며 그 전공으로 강한 학교에 다니고 있지만 완전히 다른 전공, 예를 들면 Biology로 바꾸고 싶을 때, 그러나 현재 학교의 Biology 프로그램이 그다지 좋지 못하다고 판단할 때 편입을 고려하는 것은 좋은 결정입니다.

 

도전이 필요할 때 

만일 현재 학교에서 제공되는 수업들이 그다지 어렵지 않아서 좋은 GPA를 받기에는 용이하나 나중에 취업시장에서의 경쟁력이 떨어질 것 같다고 느낄 때 편입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최근 뉴욕타임즈에서 학생들이 졸업 후 실제 취업에 대한 준비를 시키는 대학의 능력에 대한 조사에서 좋은 GPA 하나만으로는 미래의 성공을 보장할 수 없다는 결과를 발견하였습니다. 재학 기간 중 충분히 도전을 하지 않고 쉽게 간다면 시간과 비용에 대비하여 교육의 혜택을 충분히 누리지 못한다는 것이지요. 자신의 전공에서 훨씬 도전적인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학교로의 편입은 길게 보면 학생에게 이익이 되는 것입니다.

 

학비 및 기타 교육에 드는 비용이 너무 높을 때 

만일 현재 다니는 학교의 학비가 너무 부담이 되는 수준이라면 좀 더 저렴한 학교로 편입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특히 학자금대출이 있어서 졸업 후 걱정이 되는 경우라면 더욱 그렇습니다. ​꼭 학비가 비싼 대학이 좋은 대학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 ​학비는 낮지만 비싼 사립대학들만큼 훌륭한 수준의 주립대학들도 많이 있습니다.

 

학교 위치가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 

사실 이 이유는 그다지 좋은 이유는 아닙니다. 예를 들어 현재의 학교가 도시에서 너무 많이 떨어져서 자신의 취향과 너무 안 맞는다면, 그래서 대학 4년을 보내는 것이 두려운 학생은 도시에 위치한 학교로의 편입을 고려해 볼 수도 있습니다.

 

학교를 잘 못 선택했다고 느끼는 경우

어떤 경우에는 왜 편입을 원하는지에 대하여 정확하게 표현하기 힘들 수도 있습니다. ​자신과 맞는 좋은 친구들을 찾기 힘들거나, 수업 규모가 너무 큰 것이 마음에 들지 않거나, 또는 너무 작은 것에 부담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또는 단순히 학교 분위기가 무엇인가 자신과 맞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유가 어찌되었든 학교 선택이 잘못된 것이라고 느껴진다면 편입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대학이란 시간과 돈과 에너지가 많이 투자되는 곳입니다. ​그러므로 자신과 가장 잘 맞는 학교에서 그것들을 사용하는 것이 옳은 일입니다  .

편입 지원 시 작성해야 하는 에세이는 매우 중요합니다. 2018년 가을학기에 미국대학 편입과 관련하여 궁금한 점이 있는 학생은 제타에듀컨설팅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전문적 지식과 경험으로 학생에게 맞는 좋은 학교로 편입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이 글의 저작권은 제타에듀컨설팅에 있습니다. 제타에듀컨설팅의 허락 없이 복사, 인용, 발췌함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