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7382239368_ba418d5b73

10 Dec 미국대학 편입 Q&A 2

Q: 대학에서 6개월 째 휴학 중인데, 내년에 학교와 전공을 바꿔서 편입을 하고 싶습니다. 이런 경우, 좋은 대학에 들어가는데 지장이 있을까요?

A: 복잡하게 생각할 필요가 없습니다. 지금까지 몇 학점을 이수하였는지 모르겠으나, 새로운 학교에 Transcript를 제출하면 변경하려는 새로운 전공에 적용될 수 있는 Course들에 대하여는 학점 인정이 될 것입니다. 학생의 Academic Record와 활동들이 훌륭하다면 좋은 대학에 들어가는데 지장이 있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현재 학교를 떠나 있는 점에 대하여는 설명이 필요합니다.

 

Q: 국제학생으로 편입 지원하는 것이 모든 학교가 다 가능한가요? 그리고 재정보조를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어떤 학교는 편입생을 받고, 또 어떤 학교들은 국제학생 편입을 받지 않기도 합니다. 또 Fall에는 편입 가능하지만, Spring 학기로는 안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재정보조에 있어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어떤 학교는 국제학생들이 편입지원 할 경우에는 재정보조를 해주지 않습니다. 따라서 편입 지원 시 재정보조 신청할 때는 국제학생에 대한 정책을 잘 살펴보고 지원하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Q: 편입 시 SAT 점수를 제출하지 않아도 되나요? 또 국제학생은 미국학생들보다 불리하다는데 사실인가요?

A: 학교에 따라서 조금씩 다르지만, 보통 24-30 Credit 이상 이미 이수하였다면 보통 SAT 성적 제출을 요구 받지 않습니다. 또한 미국의 모든 대학들은 “Diversity”에 상당히 민감합니다. 따라서 여러 인종 그룹의 학생들로 Student body를 구성하려 합니다. 여기에서 아시안 국제학생들은 다른 인종들보다 일반적으로 경쟁이 치열하기 때문에 미국학생들보다 더 우수한 스펙이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제타에듀컨설팅은 2016년 Fall(가을 학기) 편입을 위한 상담을 하고 있습니다. 편입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은 제타에듀컨설팅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의 저작권은 제타에듀컨설팅에 있습니다. 제타에듀컨설팅의 허락 없이 복사, 인용, 발췌함을 금합니다.

편입안내문



이름(필수)

이메일(필수)

핸드폰 번호(필수)

상담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