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notes-514998_640

24 Dec 미국대학 편입 Q&A 5

Q:작년 유펜의 와튼 스쿨(Wharton School of Business)에 지원했었으나 탈락하였습니다. 대학교 1학년을 마친 후 다시 지원할 계획인데, 편입 지원서를 제출하면 이전에 제출했던 지원서와 비교할까요? 이전에 사용했던 에세이 내용을 부분적으로 사용하고 싶어서 그렇습니다.  

A: 대부분의 대학들은 이전에 지원한 경험이 있는지 물어보며, 그렇다고 대답한다면 기존의 지원서와 고등학교 성적표를 참조합니다. 이때 좋은 평가를 얻고자 한다면, 학생이 이전에 지원했던 이후로 어떤 성적을 거뒀고 어떠한 과외 활동을 했었는지, 왜 편입을 하려고 하는지, 그리고 현재 재학 중인 대학에서 얼마나 잘하고 있는지를 반드시 보여주어야 합니다. 학업적으로 좋은 평가를 얻기 위해서는 3.5 정도의 GPA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에세이 내용을 다시 사용하는 건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본인의 관심사나 와튼 스쿨에서 무엇을 공부하고 싶은지에 대해서는 비슷하게 서술해도 됩니다.

 

Q: 편입 지원시 필요한 SAT 성적은 어느 정도인가요? 

A: 어느 시기에 편입 원서를 제출하고, 어떤 대학에 지원하느냐에 따라 SAT나 ACT 성적을 낼 필요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대학교에서 해당 성적들을 요구한다 하더라도, 신입생 지원 때보다는 덜 중요하게 여겨지며, 현재 재학 중인 대학교에서 받은 성적이 훨씬 중요하게 여겨집니다. 학생이 현재 대학에서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대학 수업들이 많을수록, 편입 이후에 학업 성취도가 높을 가능성이 커지기 때문입니다.

학생이 merit-based 재정지원을 받을 수 있다면, 이는 현재 대학성적에 기반한 것이지SAT나 ACT 성적에 기반한 것이 아닙니다.

 

Q: 대학교를 바꾸기에 가장 적합한 시기는 언제일까요? 

A: 적합한 시기라고 정해진 것은 없지만, 고려하면 좋을 기본 규칙들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더욱 많은 과목들을 수강하고 B 이상의 좋은 성적을 계속해서 받을수록, 높은 레벨의 대학으로 편입하기에 유리해집니다. 대학에서 첫 2년을 마친 학생은 그가 원하는 대학에서 편입허가를 받을 가능성이 더욱 높습니다. 이는 좋은 성적이 열정, 성숙함, 그리고 학업 능력을 증명해주기 때문입니다. 1년 뒤에 편입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현재 다니고 있는 대학에서 어떤 학업적 또는 비학업적 결과를 거두었는지에 대한 증거가 아직은 많지 않아 첫 학기 성적이 아주 좋지 않은 이상, 편입이 상대적으로 힘들 수 있습니다. 학생의 고등학교 마지막 2년 동안의 학업적 또는 비학업적 결과 또한 영향을 받습니다.

**이 글의 저작권은 제타에듀컨설팅에 있습니다. 제타에듀컨설팅의 허락 없이 복사, 인용, 발췌함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