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learn-528391_640

27 Dec 미국대학 편입 Q&A 6

 

Q: 2년제 대학에서 공부한 뒤 4년제 대학으로 편입할 계획입니다. 들었던 수업들 중 어떤 수업이 편입한 대학에서 인정될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A: 일부 2년제 대학은, 4년제 대학, 특히 2년제 학교(Community College)가 있는 주의 주립 대학과 연계한 커리큘럼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2년짜리 liberal arts 프로그램이나 pre-business 프로그램 등은 이 학교에서 들은 수업의 학점들을 편입한 주립대학에서 인정받을 수 있도록 합니다. 이 수업들을 전부 듣고 일정 기준 이상의 GPA를 유지한다면, 본인이 원하는 대학에 편입한 이후에 기존의 수업들을 대부분 인정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본인이 관심 있는 4년제 대학 웹사이트에 들어가서 편입 요구사항이나 절차를 미리 조사해놓는 것이 좋습니다. 2년제 대학 과정을 마친 후 편입하려는 학생들을 위해 pre-transfer plan이 확실하게 준비되어 있는 학교들도 있습니다.

 

 

Q: 새로운 대학으로 편입한 이후에, 이전 대학교가 나한테 더 맞는다는 것을 깨달았다면 기존 대학교에 새롭게 지원할 필요 없이 다시 돌아갈 수 있을까요? 편입 지원과정을 다시 밟아야 할까요?

A: 편입을 결정하기 전에 여러 가지 옵션을 아주 꼼꼼하게 검토해보기 바랍니다. 즉 현재 다니고 있는 대학의 어떤 부분이 마음에 안 드는지, 그리고 다른 대학으로 옮겼을 때 어떠한 변화가 있을지 등을 잘 이해해야 합니다. 대학을 떠난 후 다른 대학으로 공식적으로 옮겼을 때는, 기존의 대학에 다시 공식적으로 지원해야 합니다. 입학허가를 받을 것이라는 확신은 가지지 않는 것이 좋겠지요. 입학 사정관들은 학생이 편입한 대학에서 얼마나 좋은 성적을 거두었는지에 기반해 결정을 내릴 것입니다.

 

 

Q: 현재 편입한 대학교 2학년 학생입니다. 최근 여러 일들을 겪은 후 다시 편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새로 편입하려고 하는 대학 측에서 이것이 안 좋게 보이지는 않을까요?

A: 비교적 많은 학생들이 편입을 합니다만, 이번 편입이 졸업 전의 마지막 편입이기를 바랍니다. 학생이 더욱 행복할 수 있고 더욱 성공할 수 있는 대학에 입학(편입)하게 된다면, 문제가 될 것은 없습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몇 개 수업들을 다시 들어야 할 수도 있고, 졸업하는 데에 1년이 더 소요될지도 모르지만, 그래도 괜찮습니다. 대학원에서는 학생이 어떤 수업들을 들었고, 대학 전반적인 생활 동안 수업에서 어떤 결과를 보였는지를 참고해서 그들의 프로그램에 학생이 얼마나 준비가 되어 있는지를 평가합니다. 행동으로 옮기기 전에 원하는 대학이 어떤 곳인지 철저하게 분석해보기 바랍니다. 비유하자면, 다른 대학의 풀이 가끔은 더 푸르게 보일 때도 있는 법입니다.



이름(필수)

이메일(필수)

핸드폰 번호(필수)

상담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