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3

11 Feb [미국약대] 로드아일랜드(URI) 대학 0-6 약대 가기

요즘 미국약대 진학 문의가 많습니다. 따라서 지난 퍼듀약대 글에 이어, 고교졸업 후 6년 PharmD 과정으로 진학 가능한 대학 별로 글을 올리려고 합니다.

 

로드아일랜드 주는 미국에서 가장 작은 주입니다. 이 곳에는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도 유명한, 아이비리그 대학 중 한 곳인 브라운대학이 있습니다. 브라운이 사립대학으로 RI 주에서 가장 유명하다면, 로드아일랜드 주의 대표주립대는 다름 아닌 University of Rhode Island(URI)일 것입니다. URI는 6년제 약대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미국에서 매출 및 의약품 처방건수 기준으로 가장 큰 약국업체는 어디일까요? 미국 최대 약국체인이자 통합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CVS Health입니다. 미국 전역을 통틀어 1만개에 달하는 CVS Pharmacy store를 운영하는 CVS Health의 헤드쿼터가 바로 로드아일랜드 주 Woonsocket이라는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의 전 CEO인 토마스 라이언이 바로 URI 약대 출신으로 그가 지금까지 URI에 기부한 누적금액은 학교 역사 상 가장 많은 액수인 $56,000,000, 한화로 640억입니다. 이렇듯 든든한 지원군을 졸업생으로 가진 학교이니 약학이나 신경과학 분야의 연구에 있어서 다른 곳과는 비교할 수 없는 환경이 조성된다는 것은 짐작할 수 있을 것입니다.

 

얼마 전 블로그에 기술했듯이 생명공학이나 바이오텍, 약학 등의 공부는 그 산업적 환경이 함께 제공되는 도시에 있는 대학에서 공부하는 것이 여러 면에서 유익합니다. 이런 관점에서도 미국 최대 약국체인이 있는 이 곳이 약학을 공부하기에 얼마나 좋은 곳인지는 이견을 달 수 없습니다.

 

이런 환경으로 로드아일랜드대학 약대 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특히, 고등학생이 6년제 약대 pharmD 과정에 지원할 수 있는 몇 안 되는 학교 중 한 곳이기 때문에 경쟁이 치열합니다.

 

주립 대학으로 약대로 유명한 다른 사립대학들에 비해 교육비가 조금 낮다는 장점은 있지만, 국제학생이 많지는 않습니다. 더불어 한국인 학생도 상대적으로 많은 편은 아닙니다. 그러나 바다와 가깝고, 아름다운 quad를 자랑하며 좋은 시설의 사이언스 빌딩과 약대 빌딩, 교수들의 학문적 명성, 지은 지 얼마 되지 않은 깨끗한 기숙사 등도 URI가 학생들의 관심을 받는 점들입니다.

 

고교 졸업 후 바로 들어가는 6년제 PharmD 과정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은 적절한 준비를 하면 성공적으로 입학할 수 있습니다. 더 궁금한 점이 있다면 제타에듀컨설팅(070-7825-1122)의 개별 맞춤 상담을 통해 자세하게 알려드립니다.

 

**이 글의 저작권은 제타에듀컨설팅에 있습니다. 제타에듀컨설팅의 허락 없이 복사, 인용, 발췌함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