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about-3887439_1280

01 May [미국약대] St. John’s University의 6년제 약대 지원하기

인류 문명이 발전해도 없어지지 않을 것 중 하나는 약입니다. 오히려 전염성이 높은 새로운 질병의 출현이나 고령화 등으로 약의 중요성은 더욱 높아가고 있습니다. 미국 노동통계국(Bureau of Labor Statistics)도 노인인구의 급증과 그들의 처방약 증가로 약사 직업의 수요가 17% 정도 증가할 거라고 언급하였습니다.

 

이번 코로나 사태를 계기로 우리나라에서도 약사와 약국이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 주체기관에 포함되는 조례안이 통과 되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약을 조제하고 투약하는 것을 넘어 안전하고 효과적인 사용을 위한 책임과 권한 확대, 보건서비스 개발 등 미래 약사의 역할은 더 커지게 될 것입니다.

 

고교 졸업 후 바로 진학하는 미국 약학박사(0-6 PharmD: Doctor of Pharmacy) 프로그램에 관심 있는 학생은 오늘 소개하는 센존스대학을 살펴보기 바랍니다. 뉴욕 시티에 있는 St. John’s University의 College of Pharmacy and Health Science는 0-6 약대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고등학교 때 이미 약대 진로 목표가 확실하고 대도시를 좋아하며 뉴욕의 다양한 문화를 향유하고 싶은 학생들에게는 최적의 학교일 것입니다.

 

고등학생이 지원 가능한 6년제 PharmD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미국약대는 미국 전역에 10여 곳 있는데, 이들에 합격 가능한 GPA와 SAT 점수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PharmD를 위한 0-6 또는 early assurance 프로그램을 가진 학교가 몇 개 없기 때문에 약대 지원자의 지원학교가 대부분 겹치게 됩니다.

 

St. John’s University PharmD 지원에 필요한 자료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커먼앱 또는 St. John’s Application

▶ 모든 고등학교 성적표

 SAT 또는 ACT

 Personal Essay

 레주메

▶ 추천서 2통(적어도 1통은 수학 또는 과학 선생님)

▶ 토플 80점 이상

 

신입지원자에게는 별도의 신청서 없이 GPA와 표준화시험(SAT 또는 ACT) 점수에 따른 스칼라십($8,000-학비전액)을 제공하며, 학교가 제시한 조건이 충족되면 이 스칼라십은 4년간 갱신 가능합니다. 마지막 5,6년 차에는 일반적으로 스칼라십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이는 국제학생에게도 마찬가지입니다. 메릿스칼라십을 받기 위한 GPA와 SAT(ACT) 점수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Scholarships | St. John’s University

https://www.stjohns.edu/admission/scholarships

 

사실, St. John’s University 는 국제학생에게는 SAT(ACT)를 요구하지 않지만, 약대 지원 시, 스칼라십 고려 시, 영어 사용국가 출신, 미국 고교에서 4년 이수한 학생 과 같은 조건의 지원자에게는 요구되므로, 센존스대학 0-6 PharmD 프로그램에 지원하는 국제학생들은 표준화시험 점수를 확보해 놓아야 합니다.

 

고교 졸업 후 바로 PharmD 과정에 지원하기 위하여는 과학과 수학 과목에 관심을 갖고 꾸준히 좋은 성적을 받고, 고등학교에서 제공하는 높은 수준의 과정을 이수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뿐만이 아니라, 약사가 갖추어야 할 사명감과 소양을 가졌는지를 평가하기 때문에 이것을 보여줄 수 있는 과외활동을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고교졸업 후 바로 진학하는 미국약대 PharmD 과정과 관련한 상세한 상담은 제타에듀컨설팅(070-7825-1122)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의 저작권은 제타에듀컨설팅에 있습니다. 제타에듀컨설팅의 허락 없이 복사, 인용, 발췌함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