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homoopatie-4499649_1280

17 Mar [미국약대] SUNY Buffalo 2+4 얼리어슈어런스 PharmD 과정

SUNY Buffalo 약대에는 Early Assurance라는 제도 하에 12학년 때 직접 6년제 PharmD(Doctor of Pharmacy) 프로그램에 어플라이 할 수 있는 시스템이 있습니다.  Early Assurance는 2+4 제도로, 사실 앞서 다른 대학들에서 다룬 다른 0-6 PharmD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2년의 선수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인터뷰를 통해 4년의 전문 PharmD 과정으로 올라가는 것입니다. 따라서 미래목표가 확고한 학생은, 학부과정을 마친 후 PCAT 시험점수와 추천서, 에세이, 경력 사항 등을 모두 제출하고 지원하는 일반적인 약대(대학원) 지원자들보다 조금 더 시간도 단축되고 2년의 과정을 잘 마치면 곧바로 올라가는 장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미리 2년의 prerequisite 코스를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General Chemistry I and II with Laboratory

- Organic Chemistry I and II with Laboratory:

- Introductory Biology I and II with Laboratory

- Microbiology with Laboratory

- Biochemistry

- Anatomy

- Physiology

- Calculus I and II – Statistics

 

위 과정들을 반드시 대학에 와서 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많은 학생들이 고등학교 재학 중에 AP나 IB exam을 통해 완수하기도 합니다. 과학과 수학 선수과목들에서 모두 최소 3.30 이상의 GPA를 받아야만 합니다.

 

SUNY 버팔로 대학의 얼리 어슈어런스 약대 프로그램에 지원이 다른 전공 지원자들과 특별히 다르지 않습니다. 일반 신입생 지원기준을 따르면 됩니다.

 

하지만, 모든 PharmD 학생들은 American Council for Pharmaceutical Education 가이드라인에 따른 인터뷰를 하게 되는데, 이는 언어적 의사소통이 있는지 평가하고, 약사라느 직업과 환자에 대한 헌신을 제대로 이해하고 있는지를 알아보기 위함입니다.

 

SUNY Buffalo의 2+4 Early Assurance 프로그램에 관심 있는 학생들은 제타에듀컨설팅(070-7825-1122)의 전문상담을 받으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이 글의 저작권은 제타에듀컨설팅에 있습니다. 제타에듀컨설팅의 허락 없이 복사, 인용, 발췌함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