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1

14 Mar 미국 명문 주립대학인 College of william & Mary를 아시나요?

College of William and Mary라는 대학에 대하여 들어본 적이 있나요?

​사실, 미국 최고의 주립대 중 한 곳임에도 불구하고 이 대학을 아는 한국 학생들은 그리 많지는 않습니다. 우리나라에는 잘 알려져 있지 않지만, 미국의 버지니아주나 노스캐롤라이나 주 등에 사는 한국 학생들 가운데는 이 학교의 명성을 익히 알고 지원을 하기도 합니다.

 

​컬리지 오브 윌리엄 앤 매리는 미국의 모든 대학들 중 하버드 대학 다음으로 두 번째로 오래된 대학입니다. 또한 UC, University of Michigan, UNC, University of Texas at Austin, University of Virginia, Miami University, University of Vermont 등과 더불어 주립대학의 아이비리그(public ivies)로 일컬어지는 대학 중 하나입니다.

학교가 위치한 Williamsburg라는 도시는 미국의 민속촌이라고 할 정도로 옛날의 모습을 볼 수 있는 곳들이 많아서 여름이면 관광객들이 많이 오는 도시인데, ​버지니아의 주도이자 최대 도시인 Richmond에서 한 시간밖에 떨어져 있지 않고 볼거리들이 많아 학생들은 주말에 이 곳으로 나가기도 합니다.

 

이 학교는 최초로 학생들에 대한 Honor code를 제정한 대학이며, 최초의 로스쿨을 시작한 학교이기도 합니다. ​이런 명성에 걸맞게 College of William and Mary는 로스쿨, 교육대학원이나 경영대도 명성이 높습니다. ​대학원에서는 STEM 분야에서 높은 수준의 리서치가 가능합니다.

학부생들은 사회과학, 경영, 생물학/생명과학, 영문학, 심리학과 같은 전공을 선호합니다.

 

주립대학이지만 학생 수나 교육의 질은 사립대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6,300명의 학부생과 2,200명의 대학원생을 합하여도 만 명이 채 안됩니다.

학비는 주립대학 중에서는 매우 비싼 편에 속합니다. ​학비, 기숙사, 식비 및 기타 비용을 합하면 6만불에 달합니다. 이것이 국제학생에게는 단점으로 작용하는데, 학교에서 국제학생에게 제공되는 스칼라십이나 학자금대출이 없기 때문에 큰 돈을 지불하고 대학에 다녀야만 합니다.

 

이 학교는 1776년에 Phi Beta Kappa라는 아카데믹 어너 소사이어티를 최초로 만든 학교입니다. ​지원은 커먼앱이나 콜리션앱을 사용하는 것이 모두 가능합니다. SAT나 ACT는 꼭 제출하여야 하는데 합격생의 SAT Reading 중간 범위는 630-730, Math의 중간 범위는 620-740 ​으로, 경쟁력 있는 지원자가 되기 위하여는 상위 점수를 제출 하는 것이 좋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ACT 중간 범위 점수는 28-33입니다.

 

입학 사정 시 Evidence Reading and Writing 그리고 Math 섹션을 검토하며 SAT나 ACT 모두 Writing은 요구되지 않습니다. SAT subject 제출은 optional로 심사의 기본 요소가 아닙니다. ​그러나 만일 홈스쿨 학생 자격으로 지원한다면 두 개의 SAT Subject test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외국인이라면 100점 이상의 토플성적도 필요합니다.

 

**이 글의 저작권은 제타에듀컨설팅에 있습니다. 제타에듀컨설팅의 허락 없이 복사, 인용, 발췌함을 금합니다.



이름(필수)

이메일(필수)

핸드폰 번호(필수)

상담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