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1

23 Jan 미국 항공유학, 파일럿이 되고 싶습니다

요즘 해외에서 뒤늦게 미국대학을 준비하는 학생들 뿐 아니라, 국내대학 입시에서 만족할만한 결과를 얻지 못한 학생들의 플랜B에 대한 문의를 많이 받습니다. 이 때, 파일럿을 양성하는 미국 항공유학은 본인의 적성이 이에 맞고 의지가 뚜렷한 학생들이라면 적극 추천하고 싶습니다.

 

많은 이들은 미국대학에 관해 이야기 할 때 학교 랭킹에 관심을 둡니다. ​그러나 요즘에는 어느 나라를 막론하고 “취업”이 화두로 떠올랐습니다. 

 

​4년이란시간은금방지나갑니다. 어느 대학에 갔는가 하는 것도 중요하겠지만 그보다 더 나아가 어떤 전공을 선택하는 것이 좋은지, 어떤 진로를 준비하는 것이 좋은지를 생각하는 것이 더 중요한 시대입니다. 

 

우리는 시대의 변화에 따라, 또 미래를 내다 보며 수요가 많아지는 직업에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이런 직업에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최근 들어 세컨드 항공사의 증가로 인하여 항공기 조종사의 수요가 늘고 있습니다.  

 

파일럿이 되기 위하여

파일럿(비행기 조종사)이 되는 것은 적성도 중요하지만, 다른 사람들의 안전을 책임지는 만큼,막중한 책임감을 가져야 합니다. ​또한 조종사가 되려면 비행기 조종뿐 아니라,에어크래프트 시스템이나 비행기의 엔진 시스템에 대하여도 알고 있어야 하고, ​여러 가지 상황을 모니터 할 수 있는 능력을 겸비하여야 합니다.   

 

또한 파일럿은 여러 컨디션이나 위험들을 적절하게 다룰 수 있어야 합니다. ​여객기 운항에는 수 백 명의 안전과 생명을 책임져야 하기 때문에 철저한 직업 의식과 기술을 갖추어야 합니다.   

 

파일럿이 되기 위하여는 육체적으로 또 정신적으로 건강한 상태여야 함은 물론이고, 정해진 시간의 비행 훈련을 마쳐야만 합니다. 많은 항공사들에서는 매년 일정 기간의 훈련과 경험을 가진 학사학위를 소지한 파일럿을 찾습니다. 이런 전문가를 준비시키는 미국대학들이 여러 곳 있습니다. 

 

미국 노동통계청의 파일럿에 대한 자료

​미국 노동 통계청에서 발표한 자료를 보면 파일럿의 평균 연봉은 $135,600이라고 합니다. 다음은 미국 노동 통계청(U.S Bureau of Labor Statistics)과 Airline Pilots Association International(ALPA)에서 나온 자료입니다.  

 

항목 일반 조건
학위 수준 학위가 꼭 요구되는 것은 아니나,

학사학위 이상은 job prospect 확장 가능.

학위 분야 -Aircraft operations

-Aviation

-Aeronautical engineering

-또는 이와 관련된 분야

라이센스 & Certification -상업용 항공기 조종사: A commercial pilot’s license and instrument rating .

-비행기 기장: Airline transport pilot certificate

경험 -상업용 조종사 라이선스: 250 시간 비행

-Airline transport pilot certificate: 1,500 시간

Key Skills -Strong communication skills,

-Depth perception

-Monitoring skills,

-Quick reaction time

-Problem-solving skills

-Attention to detail

컴퓨터 스킬 -Ability to operate aircraft computer & navigation systems
테크니컬 스킬 -Ability to use a radio

-Run pre-flight checks

-Monitor engine and hydraulic systems*

추가적인 조건 -Commercial pilots license: 18세 이상

-Transport pilot certificate: 23세 이상

-파일럿의 퇴직 연령65:

-Pass a physical examination

-Have vision that can be corrected to 20/20

-Possess passing scores on psychological & aptitude tests

-Pass a drug test**

 

2019년 가을 입학을 준비하자

미국에는 학사학위를 제공하며 파일럿을 양성하는, 대표적인 대학교인 엠브리리들(Embry-Riddle Aeronautical University)을 비롯하여 항공 유학을 갈 수 있는 여러 대학들이 있습니다. 성적이 좋을 경우에는 소정의 장학금과 함께 합격 레터를 받기도 합니다.  2019년 가을에 파일럿을 향해 첫 발을 디딜 미국대학에 관심이 있다면 제타에듀컨설팅과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글의저작권은제타에듀컨설팅에있습니다. 제타에듀컨설팅의허락없이복사, 인용, 발췌함을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