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dollar-499481_640

18 Jul 밴더빌트/카네기 멜론 대학교의 재정보조 – 미국대학 장학금

밴더빌트 대학교(Vanderbilt University)​

미국 남부를 대표하는 명문 사립대학 가운데 하나로 평가를 받는 밴더빌트 대학은 미국 테네시주 내슈빌에 위치해 있습니다.

밴더빌트 대학은 국제학생에게 지원해주는 장학금 액수가 제한적이기 때문에 Need-Aware 정책을 적용하여 입학사정 시 학생들의 재정 형편이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만일 국제학생이 재정보조 신청을 하지 않은 채 대학에 지원을 한다면 미국 학생들과 같은 pool에서 심사가 됩니다. 그러나 국제학생이 재정보조를 신청하게 되면, 미국 시민권자와는 다른 pool에서 입학 사정을 하게 되어 합격률이 떨어진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합격한 학생에 한하여는 그 학생들이 제시한 필요한 재정 100%를 충족시키는 장학금을 지급하며, Financial Aid Package에 loans이 없습니다.

2014년, 39명의 국제학생이 Need-based Scholarships으로 평균 $54,804 지원 받았으며, 이외 매우 제한적이지만 국제학생에게 신입생에게 Merit-based Scholarships을 제공합니다.

첫 해에 장학금을 받지 못한 국제학생들은 그 다음 학년에 올라가더라도 장학금 수혜 자격에서 제외됩니다. 또한 편입의 경우, 재정보조가 지원되지 않습니다.

밴더빌트 대학교 2016~2017년 Total Cost of Attendance는 Tuition $44,496을 포함하여 $64,654입니다.

 

 

카네기 멜론 대학 (Carnegie Mellon University)

철강왕 앤드루 카네기의 기부금으로 설립된 카네기 멜론 대학교는 CMU라고 불리며, 공학 특히 컴퓨터 공학은 미국 내 최고 수준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카네기 멜론 대학교는 국제학생에게는 재정보조(Financial Aid)를 지원하지 않는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또한 성적에 기반한 Merit Scholarship도 제공하지 않습니다.

참고로, 카네기 멜론 대학의 2016~2017년 Total Cost of Attendance는 Tuition $51,196을 포함하여 $69,830입니다.

 

zeta안내문1